강남박문각, 국내 유명 문화재 수리 기술 권위자 강의 개설

뉴스 제공
박문각
2012-02-02 14:13
서울--(뉴스와이어)--의사도 아니면서 박물관에 하얀 가운을 입고 있는 사람이 있다. 도대체 무엇을 하는 사람일까? 이들은 다름 아닌, 문화재 보존 과학 전문가로서, 유럽에서는 이 같은 전문가를 복원가라고 부르기도 한다. 손상된 문화재나 박물관내의 유물을 보존하고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문화재 수리 기술자다.

문화재 수리 기술자는 보수, 보전, 단청, 조경 등 문화재 수리에 관한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력으로, 문화재 원형을 보전하고 지정문화재 수리 등 기술 업무를 담당하고 있지만 인력은 부족한 현실이다.

이를 위해 국가에서도 문화재 수리 보수에 필요한 적정인력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문화재 관리청이 주관하는 문화재 수리 기술자 자격시험이 바로 그것이다.

이와 관련해 최근 강남박문각행정고시학원(www.gangnamgosi.com)에서는 국내 문화재 수리 기술 권위자들이 직접 강의하는 전문 분야별 ‘문화재 수리 기술자 강좌’를 개설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수는 국내 최고의 권위자 추풍사 교수, 보존은 대한민국 유일 무일한 교수 온고지신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화려함과 체계성을 갖춘 단청에는 우담화 교수를, 조경은 현직의 노하우와 오랜 경험을 갖춘 이광만 교수를 내세웠다.

강의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지방 수험생들도 문화재 수리 기술자 과정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PMG 교육 그룹 에듀스파에서 운영하는 자격증 전문사이트 스파패스(www.spapass.co.kr)에서는 올 2월 중순부터 문화재 수리 기술자 자격시험 동영상강좌를 개설할 계획이다.

강남박문각행정고시학원 이강산 국장은 “지정문화재의 수가 늘어나는 반면 문화재 보수주기는 짧아지고 있어 이에 따른 문화재 보수 및 수리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다”며, “고수익 전문직업인으로서 도전에 나서고자 문의를 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