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광명시청, 복무의욕 고취 위한 사회복무아카데미 개최

- 사회복무요원, 경제적 인생설계 방법 공부 열중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순택, 이하 ‘경인센터’)는 광명시청(시장 양기대)과 함께 사회복무요원 등 보충역을 대상으로 ‘복무의욕 고취’를 위한 사회복무아카데미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광명시청 소속, 사회복무요원 130명 및 공익근무요원 120명은 16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회복무아카데미에서 복무기간 중 올바르게 경제적 인생설계를 하는 방법을 터득했다. 특강에 나선 한국가계재무연구원 정세민 원장은 “지금은 섣부르게 투자하기 보다는 안정적으로 돈을 지키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노동의 대가 없는 불노소득의 함정에 빠지지 말 것을 당부했다.

사회복무요원 복무의욕 고취를 위하여 개최된 이번 사회복무아카데미는 경기남부 및 인천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경인센터와 광명시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특히, 교육에 참석한 힘찬키움지역아동센터 최희수 사회복무요원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복무에 대한 자신감과 의욕을 가질수 있었고,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으며, 광명시청 사회복무요원 담당 김영민 주무관은 사회복무아카데미의 확대 시행 및 보수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한편, 사회복무요원은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단체 및 사회복지시설 등의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근무하는 자로 공공부문에서 근무하는 공익근무요원과 구분되었으나, 과거 공익근무요원들의 복무분야가 공공부문에 한정됐던 것에 비해 점차 사회서비스 분야로 확대됨에 따라 올해 7월 부터 공익근무요원의 명칭이 ‘사회복무요원’으로 바뀔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오정우 대리
031-271-214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