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최우수연구기관’ 검사능력 인증

2012-02-17 14:56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종우)은 지난해 각 중앙연구기관 주관으로 실시한 성분분석 능력평가에서 보건·환경·축산물의 27개 분야 모두가 최고점을 받는 등 전국 최고의 분석능력을 보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주관해 실시한 보건 분야 유통식품 및 농산물 안전성 평가에서 식중독균, 식품첨가물, 유전자재조합성분 등 6개 분야에서 연구원은 모두 평가기준의 최고점인 ‘양호’로 평가를 받았다.

또, 질병관리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감염병 병원체 진단능력 평가에서도 에이즈, 장내세균, 브루셀라, 쯔쯔가무시, 노로바이러스 등 10개 분야에서 모두 평가기준의 최고점인 ‘적합’으로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해 실시한 환경 분야 환경오염물질 측정분석 숙련도 평가에서 먹는물, 수질, 대기, 폐기물, 실내공기질 등 7개 분야에서 모두 평가기준의 최고점인 ‘적합’으로 평가를 받았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가 주관해 실시한 축산물분야 가축전염병 및 축산물 안전성 평가에서도 잔류항생물질검사, 축산물가공품검사, 병원성미생물 및 일반세균검사, 전염성해면상뇌증검사 등 4개 분야에서 모두 평가기준의 최고점인 ‘양호 및 적합’으로 평가를 받았다.

보건환경연구원 김종우 원장은 “보건·환경·축산물의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검사능력을 인정받은 연구기관으로 만족하지 않고 검사장비의 선진화를 통해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양질의 검사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Health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조사과 도화석
053-760-1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