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기업 및 무선 클라우드 네트워크용 802.11ac 칩으로 5G 와이파이 리더십 확대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12-02-21 08:5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세계 최초 기업용 5G 와이파이 시스템 온 칩(SoC)인 BCM43460 출시와 함께 5G(5세대) 와이파이칩 에 대한 리더십과 모멘텀을 확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출시한 BCM43460 은 기업 및 무선 클라우드 네트워크, 통신 액세스에서의 기가비트 스피드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BCM43460 SoC 는 새로운 802.11ac 표준 기반으로 기존의 802.11n 솔루션과 비교하여 3배 빠른 속도와 6배의 전력 효율성을 실현하며, 기존 802.11 기술과 상호 운용된다.

브로드컴의 인프라스트럭처 및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라지브 라마스와미(Rajiv Ramaswami)는 "기업 네트워크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이 업무 환경 어디에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컴퓨팅 시대의 출발점에 있다.”며, “브로드컴은 기업용 최신 무선 기술을 개발하는 선두주자로서, 무선 업무 환경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는데 필요한 연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장 조사 기관 인포네틱스(Infonetics)에서 실시한 최근 기업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직원들이 데스크톱과 노트북의 사용을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대체하고 있으며, IT 부서들도 이러한 모바일 장치들을 연결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모바일 장치와 클라우드 기반 기업 네트워크의 배포가 꾸준하게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IT 관리자들은 기업 컴퓨팅 자원과 정보 액세스를 어떻게 제공하고, 보호하고, 제어할지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

브로드컴 5G 와이파이 특징

무선 네트워크에 대한 의존도가 증가하면서, 동영상 서비스 요구의 폭발과 무선 장치의 증가는 기존 802.11a/b/g/n 네트워크에 큰 부담을 주고 있다. 5G 와이파이는 모바일 장치 사용자가 장치간에 디지털 콘텐츠를 더 빠르게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해주며, 더 안정적인 커버리지를 제공하여 새로운 혁신을 이끈다. 또한, 배터리 사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더 많은 무선 장치들이 가정과 기업 네트워크에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5G 와이파이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broadcom.com 이나 www.5gwifi.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에 최적화된 새로운 기능
화상 회의 등의 기업에서 쓰이는 대역폭 집약 콘텐츠, 고객 관계 관리 (CRM) 애플리케이션들은 기가비트 이더넷에 준하는 스피드와 중앙집중화된 유선 기가비트 속도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요구하고 있다.

2.4/5 GHz의 단일 칩 MAC/PHY/라디오 BCM43460은 기업 및 통신사 수준 액세스 포인트, 지사 라우터, 비즈니스 통합 서비스 라우터에 적합하다. 브로드컴의 혁신적인 명시적/ 암시적 송신 빔 포밍(beam-forming) 기술과 같은 새로운 기능들은 특히 스마트폰과 같은 단일 안테나 장치에서 기업 무선 네트워크의 범위, 커버리지, 네트워크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새로운 기업 중심 전파 점유 시간(airtime) 공정성 기능은 여러 속도의 와이파이 장치들이 밀집된 환경을 지원하며 성능을 개선시킨다. 고급 스펙트럼 분석 기능은 성능 문제의 실시간 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간 WLAN 정보와 심층적 RF 분석을 통합한다. 이 기능은 네트워크에서 간섭을 세밀하게 모니터링하므로 기업 운영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며, 이로써 안정성있고 일관성있는 무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WPA, WPA2, 하드웨어 가속 AES 암호화/ 암호해독 TKIP, IEEE 802.1X를 지원하는 업계 표준화 시스템을 통해 최첨단 보안을 실현한다.

엔드 투 엔드 통합 네트워킹

브로드컴의 FASTPATH® 통합 무선 스위칭(Unified Wireless Switching,UWS)과 통합 액세스포인트(Unified Access Point, UAP) 소프트웨어는 5G 무선 장치와 함께 무선 LAN 컨트롤러, 통합 스위치 및 액세스 포인트를 위한 완벽히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로드컴은 업계 선도 무선 LAN (WLAN) 실리콘, 스위치 실리콘,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OEM업체들이 통합된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고집적, 저전력의 엔터프라이즈 WLAN 솔루션은 무선 네트워크와 같은 네트워크 관리, 확장성, 보안, 성능, 비용 이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오피스 주변에서의 원활한 이동성을 실현한다.

산업 동향

- 기업 모바일 장치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석가들은 이동성을 2012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의 큰 트렌드라고 예상했다.
-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요구는 언제 ??어디서나 장치를 통해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는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방법에 대한 니즈를 창출하고 있다.
- 기업에서 대역폭 집약적인 콘텐츠는 기가 비트 무선 연결 속도를 요구한다.

BCM43460 SoC의 주요 특징

- 듀얼 밴드(2.4 및 5 GHz) IEEE 802.11ac 드래프트 3 x 3를 준수하고 MAC/PHY/라디오에 완벽한 SoC
- 다중 입출력(MIMO) 기술이 스펙트럼 효율을 2배로 향상 시켜준다.
- 완벽히 통합된 듀얼 밴드 라디오 트랜시버가 3 × 3 안테나를 전송률 1.3 ??Gbps까지 지원한다.
- 임베디드 하드웨어 가속기가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고 액세스 포인트 구성에서 호스트 CPU의 사용을 확연히 줄일 수 있도록 한다.
- 전파 점유 시간(airtime) 공정성 기능이 스피드가 혼잡하게 혼합되어 있는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채널 시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 통합 FASTPATH UAP 소프트웨어는 완벽한 턴키 11ac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로드컴은 현재 BCM43460 을 샘플로 공급 중이며, 양산은 2012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시장 조사 기관 인포네틱스(Infonetics)의 기업 네트워크 사업부 책임 애널리스트인 마티어스 마쵸윈스키(Matthias Machowinski)는 “모바일 기기가 사용자들 사이에서 증가하고 있고 기업들이 그들의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에 집중화하면서, 기업 무선 네트워크는 더 빠른 처리량과 높은 용량,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기 위해 진화해야만 한다.”며, “802.11ac가 이 모든 것을 제공하며, 이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면 기업들이 열정적으로 이 차세대 무선 기술을 받아 들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웨이(Hwawei)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그룹 데이터콤 제품 라인 프로덕트 매니저인 스위프트 리우(Swift Liu)는 “기업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와이파이 활성화 기기들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므로, 11ac는 기업 무선 LAN에 있어 업무에 필수적인 기술이 될 것이다.”며, “화웨이는 브로드컴과 이른 협력자가 되어 11ac 제품을 엔터프라이즈 시장으로 이끈 것과 WLAN 산업 개발을 촉진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어바이어 네트워킹(Avaya Networking)의 수석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마크 란달(Marc Randall)은 “엔터프라이즈 무선 LAN 시장은 기업 내 개인적 기술의 지속적 채택과 실시간 협업 애플리케이션의 광대역 요구로 향후 5년 동안 엄청난 성장을 경험할 것이다. “며, “802.11ac의 향상된 성능과 처리속도는 기업들이 와이파이를 통한 끊김없는 고화질 음성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 무선 네트워크에서 더 많은 것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브로드컴과의 파트너십을 지속하여 시장에 차세대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액세스 포인트를 가져다 주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고유한 무선 분할 기술은 고객들이 고대역폭 변환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Ogilvy PR
이효진 부국장
513-15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