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근절 위한 전문상담교사 도입, 수험생 관심 증가

뉴스 제공
박문각
2012-02-29 09:17
서울--(뉴스와이어)--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 이슈로 부각되면서 교원임용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인성계발 프로그램 개발 등 근본적인 교육적 처방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전문상담교사를 크게 증원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이미 교과부에서는 학교폭력 근절 대책의 일환으로 추가 특별임용시험을 통해 4월말에서 5월초 사이 전문상담교사 약 200여명을 선발할 예정임을 밝힌 바 있다.

예정대로 특별 임용 시험이 진행될 경우 시험일자, 모집인원 등 자세한 내용은 시험 한 달전인 3월 말에서 4월 초 사이에 각 시도별 교육청 공고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교원임용 교육업체에서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PMG교육그룹 에듀스파가 운영하는 교원임용전문 사이트 티치스파(www.teachspa.com)에서는 당장 3월 1일부터 관련 강좌를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갑작스럽게 특별 임용 시험이 예정됨에 따라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특별시험 대비 단기 10주 프로그램과 문제풀이 및 모의고사반을 개설한 것.

티치스파는 3월 1일 개강 첫날 1시간 동안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무료 오픈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2시에는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1차 시험유형인 모의고사가 무료로 실시되며, 이어서 4시부터 진행되는 모의고사 해설 강의 역시 무료 공개강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의고사와 해설 강의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보는 것이 효율적인 합격 전략이다.

무엇보다도 이번에 새로 개설한 단기 10주 프로그램은 3~4월 두 달간 임용시험을 대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각 과목 핵심정리 및 과목별 모의고사를 통해 학교상담과 상담 실제를 정리하는 한편, 전문상담교사 운영 및 활동 매뉴얼과 관련해 전체 모의고사 2회 실기 및 문제풀이를 진행할 계획이다. 학교폭력법 개정안 및 정부정책과 관련해 2012학년도 기출문제 분석에도 중점을 뒀다.

아울러 과목별 문제를 통해 전체 내용을 정리하는 반인 문제풀이 및 모의고사반도 별도로 운영한다. 기초가 부족하고 시간이 없는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강의로 모집 공고 후 시험을 준비하거나 처음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티치스파 담당자는 “학교폭력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면서 교원임용에 신규 채용에 기존 임용고시 수험생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학교폭력법 개정안 및 최근 정부정책에 따른 이번 추가 특별 임용시험 대비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가 최근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