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페이스북 오픈

2012-03-12 10:15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공식 기업 페이스북(www.facebook.com/canonkoreacamera)을 오픈하고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캐논은 작년 공식 블로그 ‘플렉스’(PLEX; canonblogs.com)와 캐논 아카데미 트위터(twitter.com/Canon_Academy)를 개설하며 온라인 공간에서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본격적으로 나선 바 있다. 캐논은 이번에 공식 페이스북까지 추가하며 소비자들에게 사진 문화의 즐거움을 전파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캐논은 페이스북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달하지 못했던 정보와 함께 사진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캐논은 페이스북을 일방적으로 캐논의 목소리를 내는 창구가 아닌 네티즌 스스로가 자신의 이야기를 올리고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캐논은 페이스북 내에서 자신의 사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두 가지 어플리케이션을 마련해 네티즌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Find My Hot Shot’은 자신이 페이스북에 올렸던 사진 중에 가장 인기 있었던 사진을 찾아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캐논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Find My Hot Shot 찾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페이스북에 올렸던 사진 중에 가장 많은 ‘좋아요’와 댓글을 받은 사진을 찾아준다.

또 하나는 일상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올리고 네티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안녕, 오늘’ 어플리케이션이다. 자신의 컴퓨터나 이미 페이스북에 올렸던 사진을 모두 등록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올린 사진과 글은 날짜 별로 정리되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캐논은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하여 두 가지 앱을 이용하는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Find My Hot Shot’ 이벤트는 해당 어플리케이션에서 ‘My Hot Shot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는 3월 23일(금)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3월 30일(금) 캐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캐논은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3월 23일까지 매일 진행되는 ‘안녕, 오늘’ 이벤트는 ‘안녕, 오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진과 이야기를 올리면 된다. 캐논은 매일 5명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후 2시에 캐논 페이스북 ‘노트’을 통해 발표된다. (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파트 손숙희 차장은 “캐논은 이번 공식 페이스북 오픈으로 소비자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사진 문화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한편,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anon-ci.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최상진 AE
02-3210-9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