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경영협회, 중소기업 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 교육비 75% 지원…23일까지 신청 접수

- 정책자금·정부지원사업·국책과제 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 관심집중

뉴스 제공
한국기술경영협회
2012-03-14 15:14
서울--(뉴스와이어)--정부의 경영안정 및 사업화를 위한 지원책, 육성책, 촉진책 등은 중소기업 경영안정과 사업화를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닌 만큼, 기업 스스로의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지원책도 동시에 수반되어야 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이 자체적으로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활용도를 촉진하기 위하여 중소기업 담당자들의 내부역량을 강화하여 전문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육성의 방안으로 경영 및 사업화의 안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기술경영협회(www.ktma.or.kr)에서는 본 지원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지원제도 활용 전문가양성 지원사업을 올해 첫 시행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경영안정 및 사업화촉진 프로그램에 일환으로 1차 중소기업 지원제도 활용 전문가양성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과 2차 현장 밀착형 컨설팅과정 3차 융복합 성장지원지원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협의) 1차 사업성과 및 추이를 지켜보며 후속 지원사업의 프로그램 등을 점차 확대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정부기관에서 시행하던 기존의 전문지식제공 등을 위한 강좌의 단편성을 업그레이드한 본 사업은 향후 단계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총 사업비의 75%를 지원받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자금조달에 봉착한 기업과, 성장발판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본 지원사업을 통하여 정부의 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이를 위한 전문역량을 강화하여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하며 한국기술경영협회의 본 사업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성공사업 우수 사업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

한국기술경영협회 개요
한국기술경영협회는 표준화된 산업기술시장분석 체계를 구축하고, 유망한 산업기술과 시장변화를 분석할 수 있는 민간 차원의 전문 인프라 구축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기업성장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사업내용] 표준화된 기술시장 분석 시스템 구축, 기술시장 분석 및 기술경영 정보제공 및 연수프로그램 운영, 핵심기술시장 BM분석 및 컨설팅 지원, 기술가치시장 및 기술사업화 사례연구 및 기법연구, 산업기술시장분석사 등 국내외 기술시장 대응 전문 인력 양성

웹사이트: http://www.ktma.or.kr

연락처

사단법인 한국기술경영협회
김원영 대표
070-4412-8560, 010-7942-8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