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32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 인식개선 공모전’ 실시

- 세 번째 이야기 “동행”

2012-03-27 13:18
광양--(뉴스와이어)--2012년 4월 20일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의 날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에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며 따뜻한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유화영)에서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 해소 ▲장애인에 대한 차별해소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의 모습 ▲ 기타 장애 및 장애인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면 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3월 20일~4월 16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표어, 그림, 사진, UCC, 장애인식개선 활동프로그램으로 총 5개이다. 총상금은 425만원이며, 각 부문별 입상자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시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복지관 홈페이지에 장애인의 날 기념 메시지를 댓글로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지역, 연령 등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다양하고 질 높은 작품들이 응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화영 관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 좋은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기를 희망하며, 비장애인들이 장애와 장애인을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761-4438, http://www.gyswc.or.kr)으로 하면 된다.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해 각종 상담 및 사회심리, 교육, 의료, 직업재활 등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를 수행하여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http://www.gyswc.or.kr/gboard/bbs/board.php?bo_tab...

웹사이트: http://www.gyswc.or.kr

연락처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사회복지사 국진근
070-7540-1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