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 연구실안전환경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은 광주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와 공동으로 ‘연구실안전환경관리 효율적 운영’이란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실시한다.

시 연구원은 24일 오후3시 보건환경연구원 4층 세미나실에서 시 보건환경연구원,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 기타 대학 등 연구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연구실 안전환경 전문가인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고경수 실장을 초빙해 주제 강연을 실시한다.

최근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 개정과 근무자의 관심이 증가되면서 연구실 안전과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실정이다.

화학물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연구실은 약간의 방심만으로도 대형사고와 인명살상이 유발될 있어 기관장, 연구실책임자, 연구활동 종사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안전에 대한 상시 대비가 필요한 공간으로, 연구원은 이번 강연을 통해 안전환경관리 법적사항, 연구실 사고유형, 독극물관리와 전기·가스 등의 안전장치 유지관리 현장실무를 진단함으로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전문가 강연을 마련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연구실 안전의 중요성 인식과 더불어 관련 전문가의 경험과 정보를 상호 공유해 연구실 안전문화가 한단계 성숙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 종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hevi.gjcity.net

연락처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과장 정원삼
062-613-7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