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행정사 자격시험을 잡아라…일반인도 관심 증가

- 국내 첫 행정사 자격시험에 일반인, 교육업계 발 빠른 움직임

뉴스 제공
박문각
2012-04-26 10:30
서울--(뉴스와이어)--법무사를 뛰어넘는 국가자격증으로 불리는 행정사 첫 회 시험이 2013년 시행될 예정이어서 행정사로의 진로와 향후 전망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공무원들만의 업무였던 행정사 업무가 전문 민간 인력으로 유입될 경우 시장이 더욱 넓어질 수 있어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법무사보다 업무영역이 넓은 행정사는 중개업 실무와 행정업무 대행이 가능한 공인중개사들의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행정학과 출신 또는 행정법 전공자의 경우 7급 공무원시험과 유사하므로 행정사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의 수요는 대학으로 까지 확산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또한, 영어 스펙이 요구되는 요즘 취업시장에서 어느 정도 영어 스펙에 번역 능력을 지닌 취업준비생들이라면 행정기관 등에 제출하는 각종 서류를 번역하는 번역행정사시험에 도전해볼만하다.

이에 따른 관련 수험가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5월 2일 종로박문각행정고시학원(http://www.jpgosi.com)에서는 행정사 합격전략 시험설명회를 통해 시험준비 방법론을 제시할 예정이다.

PMG 교육 그룹 에듀스파(주)도 최근 행정사 사이트(http://hjspa.eduspa.com)를 오픈, 행정사 첫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최신 동영상 강의를 제공에 나섰다. 남부행정고시학원, 노량진박문각행정, 서울법학원, 종로박문각행정고시학원 등 국내 유명학원 행정사 동영상강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듀스파 행정사 사이트는 서울법학원 행정사 드림팀 전문교수진인 행정절차론 임화성 교수, 사무관리론 이근명 교수, 행정학 김일 교수, 행정법 조일환교수, 민법총칙/민법계약 김영석 교수, 행정실무법 임동민 교수 등 온라인시험설명회 동영상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 에듀스파 행정사 사이트에서는 행정사 1,2차 BIG 패키지 원스톱 합격프로그램을 통한 최대 50%할인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