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초영역치료교육사업 ‘날마다 성장하는 소나무’ 진행

- 2012 파라다이스복지재단 2012 현장프로그램지원사업 선정

2012-04-27 11:13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2년 3월 25일 재단법인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2012 현장프로그램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장애아동의 재활과 교육향상을 위한 초영역치료교육 ‘날마다 성장하는 소나무’를 2012년 4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의 목적은 뇌성마비 장애가 있는 중증장애아동들을 대상으로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특수교사가 전문가팀을 구성하여 초영역치료교육을 지원함으로서 장애아동의 운동기능, 일상생활 동작, 인지능력, 사회성 향상을 증진시키기 위함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대동작 기능활동, 소동작 기능활동, 일상생활 동작활동, 인지능력활동, 사회성활동으로 나누어지며, 사업기간은 2012년 4월~11월까지이고, 매주 금요일 진행하고 있다.

한 영역에 한정되지 않고, 전문가 팀에 의한 다각적 접근이 이뤄진 재활치료라는 입소문에 대상자 모집 당시 장애아동의 보호자들의 프로그램 문의가 많았으며, 보호자 상담과 심사를 통하여 사업에 참여할 중증 장애아동들을 선정하였다.

초영역치료교육 ‘날마다 성장하는 소나무’ 사업으로 전문가 팀 접근을 통한 장애아동들의 인지능력향상, 운동기능향상 이라는 치료적 효과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사회성 향상, 정서적 안정의 효과를 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061-761-4438)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gyswc.or.kr)를 참고하면 된다.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해 각종 상담 및 사회심리, 교육, 의료, 직업재활 등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를 수행하여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yswc.or.kr

연락처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치료교육팀
정경인
061-761-4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