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능력개발원,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와 ‘성희롱 예방교육 강사’ 교육과정 실시

뉴스 제공
내일능력개발원
2012-04-30 09:33
서울--(뉴스와이어)--내일능력개발원에서는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공동대표 민대숙)와 함께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및 사업주훈련과정으로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강사 과정을 5월 10일에서 5월 11일에 2일에 걸쳐 9시부터 18시까지 실시한다.

이 교육은 직장 내 성차별적 문화를 타파하고 양성평등한 조직 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초가 되는 과정으로서 이에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진행하는 전문적인 지식 및 양성평등의 가치관을 심어주는 과정이다.

또한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법률적 비법률적 전문 지식 및 직장 내 성희롱 예방법을 포함하여 강사의 법률지식을 넓혀 준다.

교육대상은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사내 강사 및 사내 강사를 희망하는 자, 기업 인사노무 담당자 또는 인사노무 관리자,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강사 또는 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자가 가능하다. 덧붙여 향후 본 과정 수료자는 성희롱예방교육기관 지정 시 필수적으로 보유해야 하는 강사의 자격을 인정 받을 수 있다.

강사와 교육내용은 현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노무사인 민대숙 공동대표와 이영희 고용평등상담실장이 맡아서 여성노동관계법과 성희롱 규제법, 성희롱의 개념과 판단기준, 성희롱과 조직문화, 성희롱의 외부기관 처리실무, 직장 내 성희롱 분쟁의 자율적 해결,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기법에 대해 가르친다.

교육에 대한 문의는 전화(02-3292-0101)로 주시거나, 내일능력개발원(www.myjob.re.kr)로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을 볼 수 있거나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www.yeono.org)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내일능력개발원 개요
내일능력개발원은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인사, 교육, 노무, 경영 컨설팅과 기업교육 컨설팅, 재직자 및 실업자 교육, 정부위탁사업으로써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인턴 사전직무교육, 성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는 평생교육학원이다.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퇴직자의 인생 이모작 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토대로 서울 강북지역의 핵심 취업지원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http://cafe.daum.net/chwisungpa

웹사이트: http://www.myjob.re.kr

연락처

내일능력개발원
경영지원팀
변석호 이사
02-3292-0101, 010-2217-73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