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직장인 위한 ‘참 좋은 인품학교’ 강좌로 마음의 스펙 쌓기

- 마음의 스펙을 쌓은 주체적인 인재들이 온다

뉴스 제공
내일능력개발원
2013-01-28 17:57
서울--(뉴스와이어)--지난 해 마이크임팩트스쿨과 내일감성심리연구소가 공동 설립한 ‘참 좋은 인품학교, 내 마음의 스펙 쌓기’에 대학생과 (예비)직장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나를 바라보다’라는 의미인 아바(ABBA)프로그램은 ‘我(나 아)’와 ‘바라보다’의 합성어로 상담심리가 일상 생활에 접목된 자아통합 프로세스이다.

보이는 숫자에 능력마저 상품화되는 취업 전쟁 속에서 성공한 직장생활과 행복한 삶을 위한 인성은 상품이 아니라 작품이며 배우는 것이 아니라 깨우는 것이라는 인식 속에서 내 마음의 스펙 쌓기는 시작된다.

전공은 있지만 어디로 가야할지 진로의 방향을 고민하는 대학생과 예비 직장인들은 세상이 말하는 멋진 직장보다 인생의 비전을 빛나게 해줄 직장을 진솔하게 모색하고, 내면을 다지는 시간을 가진다. 참 좋은 인품학교에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직장 내 대인관계와 스트레스 셀프케어를 위한 직장인들의 참여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참 좋은 인품학교가 가지는 또 하나의 의미는 예비 직장인과 직장인의 만남에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미래를 살아가고 있는 사회선배들과 조직 속에서 삶을 꾸려나가고 있는 이들의 과거를 살아가고 있는 예비 직장인들이 하나의 시공간 속에서 마주한다. 이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는 인생의 조언과 바라는 것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하는 시간이 된다.

4주간 진행되는 아바프로그램은 감정코칭을 통한 셀프리더십과 함께 타인을 통한 자기분석이 함께 이뤄진다. 이러한 다면적 접근은 내면의 패러다임을 넘어서서 한 층 더 성숙된 자아를 만나는 기회가 된다. 다양한 환경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지키며 타인의 내면도 배려할 줄 아는 지혜를 깨우는 것이 참 좋은 인품학교가 말하는 참 인품이다. 이러한 마음의 스펙을 쌓은 사람은 자신이 속한 모든 곳에서 스스로 빛날 수 있는 인재가 된다. 그리고 이러한 인재가 세상을 긍정으로 물들인다.

오늘도 단단한 내면을 가지고, 주체적인 삶을 향해 나아가는 이 시대 청년들의 건강한 행보에 참 좋은 인품학교가 동행한다.

자세한 교육문의는 마이크임팩트스쿨로 연락하면 된다.
마이크임팩트스쿨: 02)722-2058

내일능력개발원 개요
내일능력개발원은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인사, 교육, 노무, 경영 컨설팅과 기업교육 컨설팅, 재직자 및 실업자 교육, 정부위탁사업으로써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인턴 사전직무교육, 성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는 평생교육학원이다.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퇴직자의 인생 이모작 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토대로 서울 강북지역의 핵심 취업지원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내일감성심리연구소: http://blog.naver.com/2448pp?Redirect=Log&logNo=20...

웹사이트: http://www.myjob.re.kr

연락처

내일능력개발원
경영지원팀
변석호 이사
02-3292-0101
010-2217-73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