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임용 수험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선취득 급확산

- 2013년 교원임용 시험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취득 의무화

뉴스 제공
박문각
2012-05-03 11:13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일본의 왜곡 교과서 문제와 독도 영유권 주장 등 역사문제가 이슈화 되면서 한국사능력검정 인증시험이 교사임용시험을 비롯해 각종 공무원시험에서 대학입시로까지 확대되는 분위기다.

특히, 교사들에게 올바른 국가관 및 역사관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임용고시에 전격 도입됨에 따라 임용고시 수험생들에게는 당장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 취득자가 아니면 아예 임용시험 응시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해오고 있거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 자격을 취득한 경우에는 기존에 자격증이 없거나 새롭게 자격증을 준비해야 하는 수험생들에 비해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자격 취득을 위한 임용고시 수험생들의 노력도 빠르게 확산될 전망이다. 역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등 다양한 유형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그 만큼 미리미리 대비해두어야 하기 때문이다.

교육업계에서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도입에 따른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관련 업계에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한 인지도가 상승하고 각종 시험에 대비한 강의 개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MG 교육 그룹 에듀스파(주)의 임용전문 사이트 티치스파(www.teachspa.com)의 한 관계자는 “2013년 교원임용시험부터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3급 취득이 의무화되기 때문에 최근 관련 수험상담 문의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며, “교원임용 수험생 대상 맞춤 선우빈 한국사 3급 능력시험대비 강좌를 남부행정고시학원에서 5월 7일(월)에 개강하고, 5월 8일(화)에 티치스파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교과 사법시험, 법원 5급, 국회 9급 시험에서도 한국사 과목을 포함하는 안도 논의되고 있어 관련 수험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각종 공무원공채시험을 비롯해 대학입시 등에 까지 확대될 전망이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해당 수험생들의 중대 관심사로 부상할 전망이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