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능력개발원, DSLR 촬영과 리터칭 4기 교육 실시

뉴스 제공
내일능력개발원
2012-05-04 13:28
서울--(뉴스와이어)--캐논 입문용 DSLR과 니콘 DSLR 카메라 입문책과 금번에 새로 출간된 미러리스 & 하이브리드 카메라입문의 저자인 박기덕 강사는 DSLR 또는 사진 초보자 대상으로 2006년부터 강의진행을 해오며 2006년 초기 2~3시간의 이론으로 진행하다가 늘 시간의 부족함을 느꼈고 바쁜 수강생들의 업무 후 수업에 늘 마음이 안쓰러웠다고 한다.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수강하고 좋은 평가를 해주었지만 그래도 어렵다는 평도 많이 있었고, 수강료가 비싸 DSLR 카메라를 사고도 막상 좋은 기술들은 잘 활용하지 못하거나 업무가 바빠서 좋은 장비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도 많았다고 전했다. 그래서 내일능력개발원과 함께 고용보험 지원 환급과정으로 32시간의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매주 일요일 하루 8시간씩 4회로 진행해서 시간이 많아졌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 진행하면서 DSLR 과정을 들었던 수강생은 더 이해도 빠르고 사진을 배우는 재미도 기쁨도 커졌다는 것이 수강생들의 조언이다. 즉 주말 4일을 투자한다면 기존의 사진이 어렵고 재미없다는 편견을 깨뜨리는 유익한 시간이 되며, 사진촬영, 외장 및 스튜디오 플래시 촬영, 사진 보정까지 한 번에 마스터하는 과정이다.

박기덕 강사는 “DSLR 초보자 또는 DSLR 사용자 중에서 원하는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제대로 노출이 맞지 않고 뿌옇다는 느낌이 들거나 흔들리는 사진이 많은 분들 어느 장소에서든지 원하는 노출로 초점을 정확하게 맞춘다면 기존보다 더 나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라고 전한다.

또한 수강생들의 유의 사항은 DSLR 카메라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카메라 매뉴얼을 1회 이상 정독하고 수업 참여하라고 박기덕 강사는 조언하고 있다.

본 과정의 수업진행은 이론과 카메라 기능과 사진의 연관 관계, 렌즈에 따른 사진 결과, 단계적인 실습 과정, 카메라의 메커니즘 이해를 통한 실습, 여기에 외장 플래시를 이용하여 원하는 사진을 얻는 방법 또 조명세트를 조립해서 설치하고 원하는 노출로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 및 실습, 그리고 촬영한 사진을 간단하게 보정하는 방법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다. 그 이후 초보자도 카메라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며 원하는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된다.

5월 13일 일요일마다 4회 진행되는 본 과정의 혜택은 우선지원대상기업(고용보험가입자)의 종사자는 고용보험환급과정의 혜택과 능력개발카드소지자는 마지막 기회를 활용할 수 있어 적은 부담으로 사진기술을 배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강료 및 대상 자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내일능력개발원(02-3292-0101)으로 하면 된다.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 밖에 교육에 관련된 사항은 내일능력개발원(http://www.myjob.re.kr) 혹은 깨비 박기덕(http://cafe.naver.com/realdslr.cafe), 취업성공패키지로 꿈을 키우는 내일능력개발원(http://cafe.daum.net/chwisungpa)으로 문의하면 된다.

내일능력개발원 개요
내일능력개발원은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인사, 교육, 노무, 경영 컨설팅과 기업교육 컨설팅, 재직자 및 실업자 교육, 정부위탁사업으로써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인턴 사전직무교육, 성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는 평생교육학원이다.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퇴직자의 인생 이모작 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토대로 서울 강북지역의 핵심 취업지원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job.re.kr

연락처

내일능력개발원
경영지원팀
변석호 이사
02-3292-0101, 010-2217-73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