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아웃도어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D20’ 정식판매 시작

2012-05-10 13:52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방수, 방한 기능을 갖춘 아웃도어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D20’을 이달 말부터 정식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워샷 D20’은 ‘파워샷 D10’ 이후로 캐논이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방수 카메라다. 약 1,210만 화소의 고감도 이미지 센서와 광학 5배 줌 렌즈를 탑재해 막강한 촬영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어떠한 촬영 환경에서도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도록 전반적인 아웃도어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캐논은 촬영 성능과 아웃도어 기능을 함께 갖춘 ‘파워샷 D20’을 통해 아웃도어족과 일반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극한의 아웃도어 환경에 대응하는 진정한 아웃도어 카메라

‘파워샷 D20’은 아웃도어 카메라라는 별칭에 걸맞게 극한의 상황에도 촬영이 가능한 내구성과 기능을 갖췄다. 먼저 10m까지 방수가 가능해 아름다운 수중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중 유리구조로 되어있는 렌즈는 서리나 김을 방지하며, 고성능 모터를 탑재해 영하 10도의 환경에서도 안정된 성능을 발휘한다.

방수, 방한기능과 함께 1.5m 높이에서의 충격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하여 격렬한 스포츠나 아웃도어 활동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접합부로부터 모래나 미세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막는 방진 성능도 갖추었다.

아웃도어 환경에 대응은 기본! 탄탄한 기본 성능으로 고화질 실현

‘파워샷 D20’은 아웃도어 카메라에 걸맞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탄탄한 촬영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캐논 고유의 영상처리 프로세서 ‘DIGIC 4’에 약 1,210만 화소의 고감도 CMOS 센서가 더해진 ‘HS 시스템’을 탑재해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최대 광각 28mm부터 최대 망원 140mm를 지원(35mm 필름 환산)하는 광학 5배 줌렌즈를 탑재하여 수중 환경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피사체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적인 매크로 기능보다 피사체를 더 크게 찍을 수 있는 ‘수중 접사’ 기능을 통해 피사체에 다가가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아웃도어 촬영 환경을 감안한 다양한 편의 기능 탑재

‘파워샷 D20’은 아웃도어라는 특수한 촬영 상황에 맞추어 사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점이 눈에 띈다. 장갑을 끼고 있거나 복잡한 조작을 하기 힘든 아웃도어 상황을 고려해 카메라 조작을 쉽게 설계했다. 여기에 ‘오토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SCN(Scene)모드와 오토 모드의 손쉬운 변경이 가능하다.

GPS 기능을 탑재한 ‘파워샷 D20’은 촬영지의 기록뿐만 아니라 이동경로를 지도에 기록할 수 있다. 카메라 전원을 끌 때 일정 간격으로 위치정보를 저장할 뿐만 아니라 ‘구글맵’을 연동해 지도상에 GPS로그와 사진을 함께 표시할 수 있다.

이 밖에 촬영 환경을 분석, 32장면에서 최적의 촬영 조합을 찾아주는 스마트오토 기능을 통해 수중에서도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셔터를 누르기 직전 약 4초간의 동영상을 기록, 편집해주는 무비 다이제스트 기능도 갖췄다. 촬영한 결과물을 깨끗하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대형 3.0형 LCD도 탑재했다.

한편, 캐논은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맞춰 ‘파워샷 D20’으로 여름 시장을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파워샷 D20’은 5월 말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색상은 여름과 어울리는 블루 1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40만원 후반 대로 판매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3년 만에 출시하는 ‘파워샷 D20’은 방수 기능을 탑재한 것에 그치지 않고 탄탄한 기본 성능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상황에서도 최고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며 “’파워샷 D20’으로 올 여름 가족, 연인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anon-ci.co.kr

연락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홍보대행
프레인
조규완
02-3210-9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