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의회-K옥션,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3기 선발

뉴스 제공
한국메세나협의회
2012-05-22 10:27
서울--(뉴스와이어)--국내대표 경매회사 K옥션(대표 이상규)과 한국메세나협의회(회장 박용현)는 오는 5월 23일 오전 11시 30분, 여의도 63빌딩(파빌리온 뷔페)에서‘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3기’ 협약식 및 발대식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진행되었던 ‘제5회 K옥션 사랑나눔경매’의 수익금 1억 8,310만원을 K옥션이 한국메세나협의회에 전달하는 ‘협약식’과 저소득층 미술영재로 선발된 30명의‘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3기’의 발대식으로 이루어진다. 이 사업은 2010년부터 시작되어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미술품 경매 회사 최초로 한국메세나협의회와 함께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문화공헌 메세나 활동이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30명의 장학생들은 미술에 재능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보육원 입소아동 등 소외계층 초등학생 20명과 중학생 10명이다. 이번 발대식은 인증서 수여를 비롯해‘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3기’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공지와 함께 왁스뮤지움, 아쿠아리움 견학 등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들은 향후 1,000여 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사생대회, 썸머 아트 캠프, 벽화 공동작업, 북아트 작품 창작, 작품 전시회 등에 참여하게 된다.

3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금곡중학교 3학년 백진주 양은 “부산시 예술영재교육원의 지원이 종료되어 막막하던 중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에 선정되어 정말 기쁘다. ‘미술대학 진학’이라는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하다”며, 주니어 아티스트 3기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K옥션 이상규 대표는 “매년 지원자들의 높아진 기량에 놀라움을 느낀다. 주니어 아티스트 3기에 선발된 30명의 학생들 모두 축하하고, ‘자신의 목표점’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통해 미래에 대한 준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는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mecenat.or.kr

연락처

메세나협의회
경영기획팀
홍보담당 김윤미
02-761-4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