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신고하는 ‘성실신고확인서’ 들여다보기

- 세테크 금융보험의 파트너 월간 택슈랑스 6월호 발행

2012-05-25 15:21
서울--(뉴스와이어)--택슈랑스 6월호에는 늦봄, 초여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핑크보라의 사랑스러움이 가득하다. 포토포엠에는 ‘눈을 감고 그대의 손을 더듬어 잡는다. 수신이 곧 송신이 되는 그 순간’ 이라는 ‘수화’라는 시를 담았다. 전체적으로 정중동의 이미지로 움직임 없어 보이지만 안으로는 부단한 내면의 성찰을 이룰 수 있는 인문학적인 글들이 실렸다.

먼저 택슈랑스가 주로 다루고 있는 이 달의 세무회계 정보 편에는 6월에 신고하는 ‘성실신고확인서’를 들여다봤다. 이번 고시는 지난 해 내용에 추가하여 국세청, 세무사회, 공인회계사회 등 관련 기관·단체의 의견 수렴 과정 등을 거쳐 신고 내용을 명확화·간소화하였다. ‘성실신고확인 결과 주요항목 명세서’와 ‘성실신고확인 결과 특이사항 기술서’가 실린다.

국세청이 들려주는 세금이야기 편에는 과세분과 면세분에 대한 공급가액은 실지귀속에 따라 계산하되, 그 실지귀속을 구분할 수 없는 때에는 공급 당시 구분되는 과세공급가액과 면세공급가액의 비율에 따라 산정된 가액으로 하여 각각 계산한다. 손기영의 종합재무설계 편에는 ‘법인대표가 알아야 할 종업원과 임원의 퇴직금’에 관련된 내용이 실린다. 적정한 퇴직금 규모 산정 및 법인 정관 변경 등은 세법에 정하는 바가 복잡하여 반드시 재무전문가와 상담하여 추후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을 대비하여야 한다는 내용이다.

한국경영원의 사회보험 돋보기 편에는 ‘고용보험 전문인력채용 지원금’에 대해 말한다. 고용보험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한 업종에 해당하는 우선지원대상기업의 사업주가 전문인력을 신규로 고용하거나 대기업으로부터 지원받아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는 경우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신방수의 세금생활백서 편에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알게 모르게 내는 세금들이 상당히 많은데, 우리가 하루에 내는 세금에 대해 알아본다.

골프 칼럼 편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부패하는 관계, 시간이 지나면서 발효하는 관계, 더불어 발효하는 사람들과의 맛있는 곰삭은 골프에 대해 말한다. 비오는 날, 젖은 그린은 잘 구르지 않고, 브레이크도 잘 먹지 않기 때문에 평소보다 강하게 홀을 직접 보고 때리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최여진 프로의 골프레슨이 실린다. CEO 인터뷰 편에는 석세스 TV 최윤규 대표의 ‘상상력의 힘’에 관한 인터뷰가 실린다. 창의성 분야 1인자가 되겠다는 10년 계획을 세우고 그 길을 향해 나아가는 최윤규 대표의 노하우가 담긴다

여행 편에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오묘한 도시, 오사카가 안내된다. 골프장 편에는 친환경골프장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대표적인 골프장인 군산골프장이 소개된다. 본문 편에는 ‘중용이 행복이다’, ‘디어 모리스 경’, ‘아버지 생각, 술 생각’, ‘당신은 변화를 지속할 장치를 가지고 있나요?’, ‘21C 스트레스 산업이 뜬다’, ‘중국의 장례문화’, ‘생각이 필요해’, ‘임종의 질’ 등이 실린다. 나른해지기 쉬운 6월, 다시 한 번 힘찬 도약을 위해 월간 택슈랑스를 추천한다. 시원한 청량제처럼 정신의 맑은 환기가 이루어질 것을 약속하며 실용서이지만 영혼지수를 높일 보약 한 권을 건넨다.

로스차일드코리아인베스트 개요
택슈랑스는 ‘세테크 금융보험의 파트너’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세금(Tax)과 보험(Assurance)을 결합한 금융용어이다. 택슈랑스 그룹의 TFR(Tax &Financial Representative)재무전문가는 보험상품 중 세테크 금융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무전문가이다. 현재 (주)로스차일드코리아인베스트와 김영록 세무사는 택슈랑스 관련 금융보험,재무상담,출판저작,교육 등 국내특허권이 있으며, 최근 금융상담업 금융재무설계업 등으로 일본특허가 완료되었다.

http://www.taxurance.co.kr

웹사이트: http://www.taxurance.kr

연락처

주식회사 로스차일드코리아인베스트
택슈랑스사업부
출판사업부/정기간행물사업부
조성은 팀장
02-558-80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