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의 희소식 ‘모유수유 다이어트법’

뉴스 제공
나라한의원
2012-05-29 10:54
서울--(뉴스와이어)--산후비만은 일반적인 비만과는 달리 특정한시기 즉 출산 직후부터 1년 이내의 짧은 기간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이 시기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면 나중에 지방 1kg을 빼는데도 출산 전보다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게 되며, 평생을 뚱뚱한 몸으로 우울하게 보낼 수 있다.

산후 비만의 70%는 출산 후 8주 이내에 발생하며, 20%는 이유기에 발생한다. 특히 엄마의 체중은 출산 후 4주째부터 100일까지의 기간과 젖을 땐 후부터 1개월 동안은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또 하나, 아기의 생존과 성장과 건강은 젖을 빠는 일로부터 시작되며 아기가 젖꼭지를 빠는 자극으로 젖의 생산량이 늘어나게 된다. 임신 중에 늘어난 살은 젖을 통해 아기에게 전달되므로 아기가 젖을 빠는 순간부터 엄마의 다이어트는 시작되며, 결국 아기가 젖을 잘 빨면 아기는 더욱 건강해지고 엄마의 체중도 잘 빠져 나가게 된다.

수유모의 다이어트법은 올바른 수유방법과 음식섭취방법, 시기별 운동법 그리고 모유량을 증가시키는 한약 또는 엄마의 지방을 잘 분해시켜서 후유의 농도를 높여주는 한약의 복용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체중을 줄여나가는 방법이 있다.

17년간 산후다이어트만 고민하고 연구해온 나라한의원 김 석 원장은 “모유수유 방법을 조금만 개선하면 아기의 성장을 더욱 좋게 하면서 엄마의 체중이 매월 자연스럽게 4~6kg정도 감량된다. 모유의 생산능력을 높여 주거나, 후유의 농도를 높여주어 아기의 건강과 엄마의 체중감소를 도울 수 있다”라며 아이와 엄마가 모두 건강해지는 안전하고 엄선된 한약재를 사용하면 오히려 아기의 면역기능을 높이고, 기혈을 보강하거나, 성장발육과 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나라한의원 개요
나라한의원은 18년간 다이어트만을 고민하고 연구해온 다이어트 전문 한의원이다. 한방다이어트의 1세대 한의원으로서 높은 명성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꾸준히 고객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특히 수유모의 다이어트는 나라한의원이 개발하고, 독자적으로 연구해 온 특화된 분야이다.

웹사이트: http://www.sanhudiet.com

연락처

병원
홍보팀
02-3452-0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