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명성기구-교통안전공단, 청렴실천다짐 등반대회 실시

- 광주 무등산에서 청렴캠페인 전개

뉴스 제공
한국투명성기구
2012-06-04 17: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투명성기구(회장 김거성)와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일영)은 지난 3일 광주 무등산에서 양 기관의 우호를 다지고 교통안전공단 전 직원의 청렴실천의지를 다짐하는 등반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등반대회는 청렴의식 제고와 교통안전공단의 소통강화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조직문화를 실현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특히, 이번 등반대회는 (사)한국투명성기구와 교통안전공단이 함께 무등산을 찾은 일반 등반객을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함께 실시하여 생활 속 청렴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청렴캠페인은 “청렴한 세상이 국가의 품격”이라는 표어가 담긴 청렴손수건을 등반객들에게 나누어주고, 청렴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되었다.

한국투명성기구와 교통안전공단은 이번 공동캠페인을 계기로 청렴실천 등반대회를 정례화하고 권역별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한국투명성기구와 교통안전공단은 2010년 4월 청렴업무협약(MOU)을 맺어 교통안전공단의 청렴옴부즈만과 청렴서포터즈 사업, 청렴기획단에 외부위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투명성기구의 투명사회 증진사업에 함께 공단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투명성기구 개요
(사)한국투명성기구는 1999년 8월 24일 반부패 활동을 통하여 국민들의 의식을 개혁하고, 부정부패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사회전반의 부정부패를 없애고 맑고 정의로운 사회건설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민사회단체들이 함께 모여 ‘반부패국민연대’라는 이름의 비영리 비정부기구(NGO)로 출발하였다. 2005년에는단체명칭을 ‘한국투명성기구’로 변경하였습니다. 전국에 지역조직을 두고 있는 한국투명성기구는 그동안 주요 활동으로 반부패투명사회협약운동, 시민옴부즈만 사업, 법제와 정책의 개발과 연구ㆍ조사 사업, 교육ㆍ홍보 및 문화 사업, 국내외 관련 단체, 기관 등과의 연대 사업, 출판사업, 기타 우리 법인의 설립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각종 사업 등이 있다. 한국투명성기구는 2000년부터 독일에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국제투명성기구는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지부를 두고 있는 국제NGO이다.

http://ti.or.kr/xe/261999

웹사이트: http://ti.or.kr

연락처

한국투명성기구
사무총장 김성수
02-717-62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