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호샤 사장, “최우선 순위는 고객과 임직원”

- 호샤 사장, 고객을 중심으로 한 이해 관계자 신뢰 구축으로 미래 성장 강조

- ‘품질이 제품을 판다’는 슬로건 강조하며, 임직원들에게 최고 품질 확보 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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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2012-06-07 11:3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의 세르지오 호샤(Serigo Rocha) 사장이 최근 지방 사업장을 포함,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목표와 핵심과제’를 공유하는 ‘소통경영’을 펼치고 있다.

지난 달 ‘한국지엠 가족 대동한마당’에 참석해 임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보여준 호샤 사장은 보령, 군산, 창원의 임직원 대상 경영현황설명회를 가진데 이어 7일 부평 본사의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현황설명회를 갖고 소통경영을 이어갔다.

호샤 사장은 유연하고 열린 커뮤니케이션, 임직원 신뢰, 문화의 다양성 존중 등 평소 실천해온 본인의 리더십을 소개하고 ▲고객을 중심으로 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신뢰 구축 ▲‘품질이 제품을 판다’ 슬로건 실천을 위한 최고의 제품 품질 확보 ▲ 회사의 지속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현금흐름 달성과 수익성 향상 등을 강조하며 경영현황 전반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했다.

호샤 사장은 경영현황설명회에서 "저와 같은 목적지를 향해 가는, 한 버스를 함께 탄 임직원들은 고객과 더불어 항상 최우선 순위에 있다”며, “한국지엠은 고객과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배우면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상호 신뢰를 당부했다.

이어 그는 “직원에 대한 투자를 기반으로 수익을 개선하고, 발생한 수익이 세계 최고의 제품 개발과 생산을 위한 재투자로 연결돼 한국지엠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선순환적 조직 구조를 만들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저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은 세계 최고 제품의 디자인, 생산 및 판매를 위한 소명 의식이 필요하다” 고 밝혔다.

그 동안 호샤 사장은 ‘한국지엠 가족 대동한마당’과 부평, 군산, 창원, 보령 공장 등 전 임직원 대상 경영현황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시작했으며, 향후 웹채팅, CEO 메시지 발송, 현장 방문 등 임직원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

한편, 한국지엠은 이번 경영현황설명회에 지난 4월 사고차량이 폐차될 정도의 큰 사고에도 불구하고 알페온의 뛰어난 안전성으로 부상을 당하지 않았던 이광직(42세, 남) 알페온 고객을 초청해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는 시간도 갖는다. 이광직 고객은 생산공장 견학과 함께 경영현황설명회에 참석해 본인 경험에서 우러나온 알페온의 뛰어난 안전성에 대해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안전과 품질 등 기본에 충실한 차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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