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SK브로드밴드-한국정보화진흥원,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해피인터넷 특강’ 개최

- 공동 협력으로 인터넷 중독과 가족관계 회복에 앞장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원장 고선주)과 SK브로드밴드(대표 박인식),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표)은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에 따른 정서적 불안과 가족간의 갈등 및 문제를 함께 극복시키고자 오는 6월 15일 서울 무교동 소재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강당에서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해피인터넷 특강’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의 인터넷중독 해소 및 가족건강 회복을 위해 3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해피인터넷’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며, 인터넷 중독과 가족 간의 갈등을 개선하고자 하는 부모와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한국정보화진흥원 미디어중독대응부 고영삼 부장이 ‘인터넷 중독, 해답은 가정에 있다’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정신과 김붕년 교수가 ‘청소년기 우리 아이 제대로 이해하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6월 서울을 시작으로, 9월 부산, 11월 광주 등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인터넷 중독의 해소를 위해서는 부모 등 가족 차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아 3개 기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수도권 내 인터넷중독 고위험군·잠재적위험사용자군에 해당하는 중학생과 참가자녀의 부모를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2박 3일 동안 인터넷 중독과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가족캠프를 개최할 계획이다.

가족캠프 후에는 자녀와 부모를 대상으로 전문상담사로부터 그룹별 집단상담이 진행되며, SK브로드밴드의 임직원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멘토로 참여하여 사회성 제고와 특기 대안활동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3개 기관 대표는 “공동 협력을 통해 인터넷 중독없는 건강한 가정과 사회 조성에 앞장서고자 지속적으로 실질적인 지원이 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보충 취재 및 문의 :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대외협력 담당 박민정(☎02-3140-2211)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개요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경영지원국
허지은
02-3140-2245, 010-4505-4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