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개원25주년 기념 릴레이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 www.kca.go.kr)은 6월 13일(수) 오후 4시부터 한국소비자원 2층 대회의실에서 “사업자의 소비자중심경영 제고와 CCM 운영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에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한국소비자원에서 CCM 운영을 담당하면서 달라진 제도 변화와 향후 추진과제 등에 관심이 주목되는 가운데, 이번 세미나는 실효성 있는 CCM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한국소비자원 최윤선 기업협력팀장과 김인숙 책임연구원이 각각 “CCM 운영 현황과 향후 추진과제”, “소비자 측면에서의 CCM 실효성”이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사회는 현 한국소비자원 비상임이사이자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인 이문규 교수가 맡는다. 이밖에 공정거래위원회 최무진 소비자정책과장, 성신여대 생활문화소비자학과 허경옥 교수, 녹색소비자연대 박인례 공동대표, 대한상공회의소 전수봉 상무이사, 조선일보 경제부 김영진 차장 등이 패널로 참석한다.

금번 세미나는 한국소비자원이 올해 개원 25주년 새로운 도약을 맞아 6월 한달간 매주 진행되는 릴레이 세미나 중 두 번째이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홍보팀
02-3460-3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