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유모차,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시나요

뉴스 제공
크레파스
2012-06-12 13:47
성남--(뉴스와이어)--최근 수입유모차의 거품논란과 다소 과장된 정보들로 유모차 고르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내 아이를 위해서 꼭 필요한 유모차.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을까?

먼저, 유모차 선택 시 쉽게 범하는 오류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첫 번째, 주변에서 많이 쓰는 브랜드를 고른다.
두 번째, 해외 인기 브랜드를 선택한다.
세 번째, 디자인 위주로 선택한다.
네 번째, 가격이 높은 것이 좋은 유모차다.

대부분 위 네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어 유모차를 구입하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바른 소비와 만족스러운 판단을 하였는가는 의문으로 남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유모차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까?

스마트하게 유모차를 선택하는 방법, 브라이택스 비스마트의 국내 유통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회사 크레파스의 정한준 대표는 이렇게 제안한다.

첫 번째, 입소문에만 현혹되어 유모차를 선택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는 유모차 종류와 기능을 선택한 후 디자인을 검토해야 아이와 엄마가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 아이의 신체에 맞는 유모차인지 확인하라. 신생아부터 사용할 경우 등받이 시트가 180도까지 독립적으로 조절되는 유모차로 안전검사 시 A형으로 승인된 제품을 선택해야 옳다. 미국 의학 저널(PEDIA TRICS), Vol114에 따르면 침대형(A형)이 아닌 등받이와 앉는 면이 일체형(B형)인 제품은 척추발달에 무리를 주며, 복식호흡을 어렵게 해 산소 포화도를 저하시킬 수 있다고 밝힌바 있다.

세 번째, 품질에 비해 현저하게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경계해야 한다. 자신의 경제여건을 감안하여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자. 최근 논란이 된 수입유모차들의 경우 국내 판매가격과 2.4배까지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네 번째, 실제 해외에서도 유명한 제품인지 확인해보자. 간혹 현지의 비인기 제품이 국내에서 유명 제품으로 둔갑해버리는 기형적 현상을 주의해야 한다. 실제로 해외에서도 입증된 유모차인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위 네 가지의 유모차 선택 기준을 제시한 정한준 대표는 “다소 과장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선택을 망설이고 있는 고객에게 아이와 엄마에게 딱 맞는 맞춤형 유모차를 고를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통한 합리적인 유모차 선택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주식회사 크레파스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6월, 7월 두 달간 ‘유모차 스마트하게 고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이벤트는 크레파스에서 운영 중인 네이버 카페 ‘카페 크레파스(http://cafe.naver.com/crefas)’를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012년 새로운 컬러와 업그레이드된 사양의 라인업을 선보인 브라이택스 비스마트는 6월 한 달 간 구입고객에게 20만원 상당의 전용 액세서리팩 증정 및 샤프롱 ISOFIX와의 세트상품인 스마트팩 가격할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비스마트는 전국 유명 백화점 비비하우스 매장과 롯데아이몰, 신세계몰, 지에스샵, 씨제이오쇼핑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크레파스 개요
크레파스는 해외 유명브랜드의 국내 독점 판매를 진행합니다. 상품기획, 마케팅, 영업 등 각 분야의 전문가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국내 유아용품 시장에서 최고의 점유 제품에 대한 마케팅 담당을 진행합니다. 크레파스는 최단기간 1위 달성을 목표로 2011년 7월 7일 설립되었으며, 모두가 꿈꾸는 이상적인 가치추구의 기업을 목표로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crefas.com

연락처

크레파스
마케팅팀
팀장 정한준
031-707-07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