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 EM 전문가 초청특강 실시

- 6. 21(목) 오후4시, 보건환경연구원 4층 세미나실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은 광주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와 공동으로 유용미생물(EM) 활용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EM과 친환경 생활’이란 주제로 전문강연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21일 오후4시 보건환경연구원 4층 세미나실에서 EM에 관심있는 시 공무원과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주대 김영규 교수가 주제 강연을 실시한다.

김 교수는 유용미생물분야에 수십 편의 논문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EM의 실용연구분야에 많은 실적을 거둬 ‘EM을 이용한 환경정화기술’ 활용분야에 자문과 지원을 하고 있다.

유용미생물은 농업이나 축산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환경오염물질 처리분야에 널리 활용되고 있는 기술로 항산화능력과 계면활성능력, 비이온화 및 킬레이트결합 등의 기능을 갖고 있다.

또 상·하수 처리, 고형폐기물 처리, 자연수계 정화, 악취 제거 및 토양복원 등 생태환경처리 분야에 다양하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강연이 수중의 유기물 분해와 살균 및 악취제거 등의 효과에 대한 전문 강연을 통해 수환경 정화기술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 최근 4대강 사업으로 인한 영산강과 광주천 등의 수질문제를 해소하는데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 연구원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강연에 참여해 EM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아 유용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hevi.gjcity.net

연락처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과장 정원삼
062-613-7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