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스파, 기존 온라인 강의 100% 연동한 ‘에듀스파M’ 앱 출시

- N스크린 강의 서비스 완벽 구축, M러닝 앱 무료 출시

뉴스 제공
박문각
2012-06-27 09:34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강력한 동영상 학습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수험생 편의 기능이 탑재된 교육 관련 앱들이 수험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상대적으로 이동이 많은 수험생에게는 시, 공간적 학습여건을 개선해주거나 학습효과를 높이는 스마트한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 러닝 학습 환경 개선

우선, 수험생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개선된 학습 여건으로는 단연 장소 제약의 해소를 꼽을 수 있다. 스트리밍 방식만을 지원하여 3G 또는 Wi-Fi가 되는 장소에서만 강의를 들을 수밖에 없었던 기존의 학습여건은 반쪽뿐인 M러닝이었다. 이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에 강의를 다운로드받아 학습하는 방식을 수험생들은 더 선호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에듀스파 모바일강의 전문사이트인 모바일에듀의 한 담당자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점유율은 전체 휴대폰시장의 50% 이상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꾸준히 확대되면서, 모바일로 학습하는 수험생 수도 점점 늘고 있지만, 비싼 단말기가격대와 데이터 요금제에 대한 부담, 스트리밍 서비스의 특성상 강의 끊김 현상이 생길 수 있는 문제 등을 약점으로 지적하면서 오히려 모바일 강의수험생들은 콘텐츠 다운로드 방식을 스마트폰에 서비스받기를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이 같은 모바일 학습 환경에 따라 PMG 교육 그룹 에듀스파(www.eduspa.com)에서도 다운로드 방식을 비롯해 스트리밍 방식이 모두 가능한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에듀스파에서 개발한 ‘에듀스파M’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둘 다 제공하며, 최신 태블릿PC와도 호환된다. 현재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T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무료강의 및 다양한 기능의 체험이 가능하다.

학습 진도율 연동 등 강화된 기능 탑재

기존 모바일 강의 수강생들의 불편함 가운데 하나는 PC를 통해 듣는 온라인 강의가 스마트폰과 연동되지 않는 점이었다. 또한, 웹과 모바일은 제각기 다른 진도율이 체크되어 학습자가 동일한 학습 진도를 확인할 수 없었다. 하지만 에듀스파M은 기존 온라인 강의의 학습 진도율과 완벽하게 연동되고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강의를 에듀스파M에서도 그대로 수강할 수 있다. 이른바 “N스크린” 강의서비스가 가능해진 것이다.

강의교안 동시시청 가능, 배속재생, 구간반복 등 기능도 유용

이 밖에도 에듀스파M은 강화된 학습기능을 탑재해 수험생들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에듀스파M은 강의 1~2배속 재생, 북마크, 구간반복 등 유용한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강의 재생 중 교안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이 제공되어 학습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최근에 들었던 강의의 위치를 기억해두었다가 이어볼 수 있는 이어보기를 비롯해 맞춤 스케줄 관리를 통해 나만의 학습계획을 입력, 안내가 가능하며, 무료샘플강의 보기 지원 및 일일테스트 기능도 제공된다.

에듀스파는 이번 모바일 강의 앱 서비스 출시로 자격시험 분야의 방대한 강의 콘텐츠를 모바일로도 서비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에듀스파는 공무원, 공인중개사, 경찰, 임용고시,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법무사 등과 같이 각종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동영상 콘텐츠 선택의 다양성과 폭이 가장 넓은 곳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에듀스파는 이번 모바일 강의 앱을 통해 남부행정고시학원, 서울법학원, 종로행정고시학원, 강남박문각행정고시학원, 노량진박문각행정고시학원 등 국내 유명 학원의 최적화된 강의를 스마트폰을 통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강의 애플리케이션 특징
가. 회원이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강의목록이 web과 연동되어 나타나며, 해당강의의 학습 진도율 체크
나. 강의 배속재생 (1배속~2배속), 북마크, 구간반복
다. 강의 재생 중 교안 동시보기 기능
라. 강의 이어보기 기능 (최근 강의 목록 중 가장 최근 시청했던 강의의 종료 시점부터 재생)
마. 맞춤스케줄 관리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학습계획을 입력/ 안내가 가능
바. 샘플강의 보기를 통해 무료 강의체험 가능
사. 일일테스트 기능 (주요 사이트 객관식 문제 테스트)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