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한방 다이어트로 건강하게 성공하자

뉴스 제공
나라한의원
2012-07-12 08:43
서울--(뉴스와이어)--다이어트를 하면 빨리 늙는다?

다이어트를 했더니 주름이 생기고 월경도 멈추고 기운도 없어지면서 더 늙은 것 같다고 말한다. 그럴 듯한 말이지만 아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나 영양의 불균형 상태를 만드는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이지 올바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오히려 더 건강해질 수 있다.

비만한 사람이 정확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체중을 줄인다면 다이어트는 건강을 유지하는 최상의 비결이 된다.

왜 다이어트에 번번이 실패하는 것일까?

가장 큰 원인은 목표를 세우는 요령을 모르는 데에 있다. 목표를 세우는 것은 다이어트의 성패를 가늠하는 첫 단추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책에서는 체중을 줄이는 데만 초점을 맞출 뿐 생활습관, 체질, 질병 등의 내과적 원인을 없애는 데는 소홀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단순히 한 달에 몇kg을 빼겠다는 식의 어리석은 목표를 세우곤 한다. 사람은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욕심 내지 않고 차근차근 실천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야만 성공할 수 있다.

이상의 내용만을 놓고 보면 살이 찌는 체질이 있으며, 어느 정도 타고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지금까지의 다른 어떤 연구에서도 어떤 사람이 반드시 살이 찐다는 법칙은 없다.

‘비만이냐 아니냐’에서 중요한 기준이 되는 것은 그 사람의 건강상태와 면역기능이다. 물질의 교환이 왕성하게 일어나는 소비형신진대사체계를 가진 사람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찔 겨를이 없게 된다. 예전에는 질병이 없으면 건강한 것으로 인식하였으나 요즘은 질병, 아질병, 아건강, 건강의 4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건강은 질병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완전한 건강상태를 말한다. 비만은 유전이나 타고나는 체질의 문제가 아니라 그 사람의 삶의 방식이 건강함을 즐기고 있는가의 문제이다.

17년 한방다이어트로 명성이 높은 나라한의원 김석 원장은 “다이어트를 정말 성공하고 싶다면 실직적인 다이어트 실천에 들어가야 한다. 체질에 맞는 음식과 꼭 지켜야 할 식습관,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개별 운동처방을 받는 것이 좋다.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 차나, 한약을 복용하게 되면, 비만의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좀 더 빨리 효과를 보고 싶다면 지방분해침, 이침, 입욕요법 등 한방 치료법을 함께 병행하는 게 좋다”고 강조한다.

나라한의원 개요
나라한의원은 18년간 다이어트만을 고민하고 연구해온 다이어트 전문 한의원이다. 한방다이어트의 1세대 한의원으로서 높은 명성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꾸준히 고객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특히 수유모의 다이어트는 나라한의원이 개발하고, 독자적으로 연구해 온 특화된 분야이다.

나라한의원: http://www.naradiet.com

웹사이트: http://www.sanhudiet.com

연락처

나라한의원
홍보팀
02-3452-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