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서울의료원, 공동 해외 의료 및 교육봉사 실시

- 7.17(화)부터 키르키즈스탄에서 2주간 의료봉사 및 교육․문화 교류

- 16(월) 오전 9시 30분 서울시립대서 봉사단 발대식 개최

- 서울시 대표 교육․의료기관 공동 주관 해외 봉사

- 향후 국내외 의료 취약지역 방문 적극적인 봉사활동 펼칠 것

뉴스 제공
서울시립대학교
2012-07-15 13:24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대학교(총장 이건)는 서울의료원(원장 김민기)과 함께 7월 17일(화)부터 30일까지 2주간 키르키즈스탄 해외봉사활동에 나선다.

16(월) 오전 9시 30분 본관 7층 대회의실에서 ‘2012 서울시립대학교-서울의료원 공동 주관 하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갖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교직원 및 재학생 28명으로 구성된 서울시립대 해외봉사단과 서울의료원 전문의와 간호사 9명이 참가한다.

봉사활동의 주 내용은 키르키즈스탄 현지인들의 의료봉사와 병원시설 개선, 청소년을 위한 교육 및 문화 교류이다.

1주차에는(7.17-22)는 키르키즈스탄에 위치한 비슈케병원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한다.

의료진은 비슈케병원에서 내과·외과·신경외과 진료 및 수술과 현지 의료진에 대한 교육활동, 의약품, 의료장비 등의 지원 활동을, 학생들은 병동 내·외부 도색 및 대청소, 시설물 보수 등 낙후된 시설보수로 진료 환경 개선 작업을 한다.

2주차에는(7.23-30) 이스쿨 토리아이그르 지역의 청소년 여름캠프에 참가하여 현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문화교류 활동을 실시한다.

한국어, 서예, 태권무, K-POP 댄스, 연날리기, 탈춤 등 우리 문화를 현지 청소년들에게 소개하고, ‘한국의 밤’ 행사도 개최한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의 단장을 맡은 전철민 교수(공간정보공학과)는 “서울시의 교육·의료를 대표하는 두 기관이 처음으로 하는 봉사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협력하여 국내외 의료 취약 지역을 방문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반값 등록금 실시와 함께 서울시립대 총학생회는 지난 11월 사회공헌 선언문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서울시립대는 올 초 학생처 내 사회공헌팀을 신설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os.ac.kr

연락처

서울시립대학교
학생처
황경민
02-6490-6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