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맘코리아, 영산강유역환경청과 함께 글로벌 에코리더 ‘자연생태체험캠프’ 진행

- 즐겁게 환경공부하고, 신나게 생태체험하며, 똑똑한 글로벌 에코리더가 되는 1석3조 프로그램

뉴스 제공
에코맘코리아
2012-07-17 14:02
서울,광주--(뉴스와이어)--(사)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는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이재현)과 지난 7월 13일, 광주지역 글로벌 에코리더와 학부모님이 함께 참여하여 온 가족의 환경감성을 높이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맞이하기 위한 ‘2012 글로벌 에코리더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캠프에 참가한 글로벌 에코리더는 광주지역 초등학생(3~6학년) 어린이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가정과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에코리더-에코맘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체험 캠프에서는 지리산국립공원 종복원센터에서 반달가슴곰 등 멸종위기종과 희귀 식물 복원사업 및 지리산 생태에 대해 배우고, 생물의 다양성이 풍부하여 생물 종의 보고로써 큰 의미가 있는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을 견학했다. 그리고 160년 엑스포 역사상 최초로 환경지침을 제정한 여수 엑스포(EXPO)를 관람, (사)에코맘코리아와 영산강유역환경청이 강력 추천하는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이외에도 다양한 남도 생태관광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산강유역환경청 자연환경과(☎062-410-5222 담당 안영택) 또는 (사)에코맘코리아 사무국(☎02-556-3012, 담당 이현아)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하지원 대표가 2009년 4월, ‘나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설립한 환경시민단체로 현재 전국적으로 4만 5천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365에코라이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환경부와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전, 나눔, 봉사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실천력있는 글로벌 리더로 키우는 환경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전국 95개 학교에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된 청소년리더들로 구성된 글로벌 에코리더는, 한국인 대학생과 외국인 교환학생의 짝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에코멘토와 함께 전인류적인 환경문제에 대하여 토론, 환경 봉사, 에코 주니어 리포터, 에코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글로벌 에코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1년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소년들은 환경부장관 명의의 임명장이 수여되며, 에코리더로서 재학 중인 학교에서 전교생 총 13만여 명을 대상으로 에코라이프를 전파하여 습관화시키고, 녹색장터를 여는 등의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에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은 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에코맘으로 활동하게 된다. (문의: 02-556-3012)

에코맘코리아 개요
에코맘코리아는 그 동안 실천하지 못했던 지구 사랑, 자연 사랑의 ‘마음’을 ‘행동’으로 바꾸려는 노력에 앞장서는 환경교육단체다. (사)에코맘코리아는 하지원대표가 2009년 4월,‘나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설립한 환경시민단체이자 정부에서 지정 받은 녹색교육기관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4만 5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국민들을 위한 365 에코라이프 캠페인·에코맘 스쿨·에코리포터,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 종이컵 안 쓰기 운동인 머그클럽, 교사들을 위한 환경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서울시·경기도 교육청), 환경 보건 교육 (전국 유치원·유아원 약 48,000곳) 활동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momkorea.org

연락처

영산강유역환경청
자연환경과
안영택
062-410-5222
이메일 보내기

(사)에코맘코리아
사무국
이현아
02-556-3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