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대 1 경쟁 ‘환경! 골든벨’ 6월 8일 개최

- 친환경소비·녹색생활 주제 환경퀴즈대회 열어

뉴스 제공
에코맘코리아
2013-05-28 08:53
서울--(뉴스와이어)--제18회 환경의 날과 친환경소비주간을 맞아 (사)에코맘코리아가 주관하고 환경부, 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린다. 6월 8일(토)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공동의 장 다목적홀에서 친환경소비, 녹색생활을 주제로 환경퀴즈대회 ‘환경! 골든벨’이 개최된다.

10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끝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1인’에게는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2등과 3등에게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과 에코맘코리아상이 주어진다.

신나는 이벤트와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한 이번 환경 골든벨은 ‘건강한 먹거리 체험’, ‘친환경마크 인증제품 전시회’와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신나는 공연과 함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개사한 ‘에코스타일’에 맞춰 함께 말춤을 추는 ‘댄스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환경! 골든벨은 녹색생활에 대한 지식을 겨루며 EQ(Eco Quotient, 에코지능)를 높이고자 마련된 퀴즈대회로 친환경소비와 녹색생활에 대한 문제를 풀면서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환경 상식을 점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사)에코맘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에 대한 지식과 더불어, 자신의 생활 습관을 되돌아보고 친환경소비·녹색생활을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사소한 생활습관이 우리의 지구를 지킬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3회 환경! 골든벨에 대한 세부 내용은 (사)에코맘코리아 홈페이지(http://www.ecomomkorea.org/html/information/notice_view.php?seq=340)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글로벌에코리더팀(02-556-3012)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에코맘코리아 개요
에코맘코리아는 그 동안 실천하지 못했던 지구 사랑, 자연 사랑의 ‘마음’을 ‘행동’으로 바꾸려는 노력에 앞장서는 환경교육단체다. (사)에코맘코리아는 하지원대표가 2009년 4월,‘나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설립한 환경시민단체이자 정부에서 지정 받은 녹색교육기관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4만 5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국민들을 위한 365 에코라이프 캠페인·에코맘 스쿨·에코리포터,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 종이컵 안 쓰기 운동인 머그클럽, 교사들을 위한 환경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서울시·경기도 교육청), 환경 보건 교육 (전국 유치원·유아원 약 48,000곳) 활동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momkorea.org

연락처

에코맘코리아
글로벌에코리더
이영미 대리
02-556-3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