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친환경 안심 어린이 놀이터 공모전 개최

-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

- 친환경 놀이터 조성에 대한 지자체와 국민의 관심 및 인식 제고를 위해‘13.3.15~4.5일 까지 공모 실시

뉴스 제공
에코맘코리아
2013-03-19 10:02
서울--(뉴스와이어)--환경부에서는 (사)에코맘코리아가 주관하여 전국의 어린이 놀이터를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우수 친환경놀이터를 발굴·홍보하여 친환경 놀이터 조성에 대한 지자체 및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제6회 친환경 안심 어린이 놀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다섯 번째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전은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공원 중 ‘동네놀이터’와 아파트 등 공동주택 단지내 ‘어린이 놀이터’, 유치원·보육시설내 ‘실외 놀이터’, 초등학교에 설치된 실외 놀이터, 실내에 설치된 놀이터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놀이터의 친환경성, 안전성, 기능성, 정서·교육적인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기준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심사 후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놀이터에 대해서는 환경부 장관 상장과 상금, 친환경놀이터 현판을 수여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2013년 3월 15일~4월 5일(20일 간)간 공모 후, 심사 등을 거쳐 최종 결정하게 되며, 결과는 2013년 5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지자체, 어린이 놀이터 관리자 등은 공모기간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eco-playground.kr)와 (사)에코맘 홈페이지(http://www.ecomomkorea.org)를 참고하여 온라인과 이메일, 우편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에코맘코리아에서는 어린이 놀이터를 친환경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교육과 홍보를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는 우수 놀이터는 기존 놀이터 개·보수 시 활용 가능한 친환경놀이터 가이드라인 개발에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에코맘코리아 개요
에코맘코리아는 그 동안 실천하지 못했던 지구 사랑, 자연 사랑의 ‘마음’을 ‘행동’으로 바꾸려는 노력에 앞장서는 환경교육단체다. (사)에코맘코리아는 하지원대표가 2009년 4월,‘나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설립한 환경시민단체이자 정부에서 지정 받은 녹색교육기관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4만 5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국민들을 위한 365 에코라이프 캠페인·에코맘 스쿨·에코리포터,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 종이컵 안 쓰기 운동인 머그클럽, 교사들을 위한 환경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서울시·경기도 교육청), 환경 보건 교육 (전국 유치원·유아원 약 48,000곳) 활동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momkorea.org

연락처

에코맘코리아
02-556-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