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코리더의 자연과 함께 행복한 여름 만들기…‘2012 한강, 아름다운 물길 캠프’ 개최

- 자연의 소중함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여름방학 최고의 선물

뉴스 제공
에코맘코리아
2012-07-31 15:24
서울--(뉴스와이어)--(사)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는 오는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 동안 초등학교 4~6학년으로 구성된 글로벌 에코리더를 대상으로 경기도 여주군 남한강 일대에서 ‘2012 글로벌 에코리더 한강, 아름다운 물길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남한강에 세워진 3개 보(이포보, 여주보, 강천보)를 중심으로 빼어난 절경과 문화유산을 연계하여 만들어진 한강 8경, 그리고 숲과 강물사이로 드넓게 펼쳐진 길과 함께 자연을 한껏 만끽하는 시간이었다.

아울러 환경오염으로 도시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별에 대해 공부하는 별자리 교실과 여주의 문화생태탐방로 여강길에서 진행되는 숲 체험 교실 등 글로벌 에코리더들의 친환경 의식 함양을 위한 환경체험교실을 함께 마련하여 공부와 도시생활에 익숙해져있는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이를 통한 환경의 소중함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난타 및 서바이벌 게임, 캠프파이어 등 어린이들이 자연과 함께 행복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에코맘코리아 관계자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여름 환경캠프를 준비했다”며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동시에 자연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학생들의 반응은 여름 날씨보다 더 뜨거웠다”고 말했다.

그리고 캠프에 참가한 추계초 정유나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아프고 병들어 회색빛으로 변한 우리 푸른별 지구를 지켜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는 물오염, 공기오염을 막기 위해 쓰레기를 분리수거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나무를 심고, 물을 절약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2012 글로벌 에코리더 한강, 아름다운 물길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에코맘코리아 사무국 (전화 : 02) 556-3012, 담당 : 이현아 팀장)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2009년 4월에 하지원대표가 ‘나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설립한 환경시민단체로 현재 전국적으로 3만 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환경부와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전, 나눔, 봉사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실천력있는 글로벌 리더로 키우는 환경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본 프로그램은 94개 학교에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청소년리더를 1년간의 교육을 통해, 각 학교에서 에코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는데 초점을 둔다.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은 한국인 대학생과 외국인 교환학생이 짝을 이루어 각 팀의 멘토가 되어, 전인류적인 환경문제에 대하여 에코리더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한국인, 외국인 대학생 멘토와 함께 환경봉사활동, 에코맘 리포터, 에코캠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소년들은 환경부장관 명의의 임명장이 수여되며, 에코리더로서 학교에서 전교생에게 에코라이프를 생활화시키고, 녹색장터를 여는 등의 에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은 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에코맘으로 활동하게 된다.

에코맘코리아 개요
에코맘코리아는 그 동안 실천하지 못했던 지구 사랑, 자연 사랑의 ‘마음’을 ‘행동’으로 바꾸려는 노력에 앞장서는 환경교육단체다. (사)에코맘코리아는 하지원대표가 2009년 4월,‘나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설립한 환경시민단체이자 정부에서 지정 받은 녹색교육기관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4만 5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국민들을 위한 365 에코라이프 캠페인·에코맘 스쿨·에코리포터,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 종이컵 안 쓰기 운동인 머그클럽, 교사들을 위한 환경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서울시·경기도 교육청), 환경 보건 교육 (전국 유치원·유아원 약 48,000곳) 활동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momkorea.org

연락처

에코맘코리아
02-556-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