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글로벌 에코리더 1박 2일 동물원 대탐험 캠프’ 개최

- 동물에 대한 지식도 키우고, 환경의 소중함도 배우는 여름방학 최고의 선물

뉴스 제공
에코맘코리아
2012-07-31 16:24
서울--(뉴스와이어)--(사)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는 현대제철(주)(대표이사 박승하)과 함께 지난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 동안, 초등학생 4~6학년 글로벌 에코리더를 대상으로 서울동물원에서 ‘2012 글로벌 에코리더 1박 2일 동물원 대탐험 캠프’를 개최했다.

그동안 울타리 밖에서만 봐왔던 야생동물들의 실제 모습을 오감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12 글로벌 에코리더 1박 2일 동물원 대탐험 캠프’는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함께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까지 선물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전문 사육사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진행된 이번 캠프는 주간 프로그램인 ‘코끼리와 바다사자에게 직접 먹이주기’, ‘오랑우탄과 함께하는 사진촬영’, ‘애교쟁이 앵무새 및 펠리컨과 어울리기’ 등과 야간 프로그램인 ‘야행동물 관찰’, ‘돌고래관 생태 해설’ 등의 다채로운 동물 관련 프로그램들로 꾸며졌다.

동물원 관계자는 “삭막한 도시 생활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이 다시금 자연에서 뛰놀며 동심을 되찾고, 야생에서 동물들의 삶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도록 야간개장 및 캠프를 준비했다”며 “특히 동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말했다.

‘2012 글로벌 에코리더 1박 2일 동물원 대탐험 캠프’는 2010년부터 (사)에코맘코리아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매년 개최하고 있는 하계 프로그램이다.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에코맘코리아 사무국 (전화 : 02) 556-3012, 담당 : 천예지) 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2009년 4월에 하지원 대표가 ‘나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설립한 환경시민단체로 현재 전국적으로 3만 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환경부와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전, 나눔, 봉사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실천력있는 글로벌 리더로 키우는 환경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본 프로그램은 94개 학교에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청소년리더를 1년간의 교육을 통해, 각 학교에서 에코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는데 초점을 둔다.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은 한국인 대학생과 외국인 교환학생이 짝을 이루어 각 팀의 멘토가 되어, 전인류적인 환경문제에 대하여 에코리더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한국인, 외국인 대학생 멘토와 함께 환경봉사활동, 에코맘 리포터, 에코캠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소년들은 환경부장관 명의의 임명장이 수여되며, 에코리더로서 학교에서 전교생에게 에코라이프를 생활화시키고, 녹색장터를 여는 등의 에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은 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에코맘으로 활동하게 된다.

에코맘코리아 개요
에코맘코리아는 그 동안 실천하지 못했던 지구 사랑, 자연 사랑의 ‘마음’을 ‘행동’으로 바꾸려는 노력에 앞장서는 환경교육단체다. (사)에코맘코리아는 하지원대표가 2009년 4월,‘나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설립한 환경시민단체이자 정부에서 지정 받은 녹색교육기관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4만 5천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사)에코맘코리아는 국민들을 위한 365 에코라이프 캠페인·에코맘 스쿨·에코리포터,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에코리더 프로그램, 종이컵 안 쓰기 운동인 머그클럽, 교사들을 위한 환경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서울시·경기도 교육청), 환경 보건 교육 (전국 유치원·유아원 약 48,000곳) 활동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momkorea.org

연락처

에코맘코리아
02-556-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