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이상, ‘초등학생이 되기 전에 그리기 100선 세트’ 출간

- 공부, 노는 만큼 성공한다

- 초등학교 입학 준비, 어떻게 해야 할까?

뉴스 제공
일상과이상
2012-08-10 14:01
서울--(뉴스와이어)--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과 아이들은 초등학교에서 무엇을 어떻게 배우는지 매우 궁금해 한다. 초등학교 교육은 유치원 교육과는 전혀 다르다. 유치원에서는 아이가 경험하는 내용이 바로 교육이며, 경험을 통해 느끼는 것들이 교육의 성과이다. 반면에 초등학교에서는 미리 정해진 교과 과정에 따라 과목이 분류되어 체계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이런 달라진 환경에 잘 적응하려면 1학년 과정을 잘 준비해야 한다.

초등학교 1학년이 되면 아이들은 수업시간에 ‘우리들은 1학년, 국어, 수학,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등을 배우는데, 우선 이들 과목에 대한 거부감을 없앨 필요가 있다. 공부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면 최근 교육 전문가들이 강조하는 좋은 학습 습관인 ‘창의력’과 ‘자기 주도형 학습 습관’ 등을 기를 수 없기 때문이다. 아이가 학교 공부에 거부감이 들지 않게 하려면 공부에 재미를 붙이도록 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놀이처럼 즐겁게 해야 한다.

네덜란드의 역사가 하위징아(1872~1945)는 ‘놀이를 좋아하는 인간의 속성’을 ‘호모루덴스’라고 했다. 즉 인간에게는 재미를 추구하는 속성이 있다는 것이다. 인간은 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열정을 키우는데, 그림 그리기는 인간이 행하는 가장 대표적인 놀이 중 하나이다.

책 ‘초등학생이 되기 전에 그리기 100선’은 초등학교 1학년 전 과목 교과서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리기를 통해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입학을 앞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리면서 교과 학습도 하면서 미술 실력은 물론 창의성까지 기를 수 있다. 학습의 난이도 조절은 물론 아이 스스로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했다. 각 페이지에 나오는 퀴즈를 풀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교과서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그림의 세계를 통해 단순히 정답만을 말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생각하는 답안을 만들게 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창의력과 자기 주도형 학습 습관이 길러질 것이다.

그러한 점을 인정받아 이 책은 ‘전국 초등학교 교과서 연구회’의 추천을 받기도 했다. 초등학생이 되기 전에 이 책을 읽으면 학교 공부가 쉬워질 것이다.

이 책은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 11번가 등 인터넷 서점에서 8월 31일까지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인터넷 서점에서 이 책 3권 세트를 구입하면 30% 할인 및 2천 원 가격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낱권을 구입하면 천 원 가격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 책 구매자 모두를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10만 원권 추첨 증정도 하고 있다.

일상과이상 개요
인문서와 경제경영서, 아동서를 출간하는 도서출판 일상과이상입니다.

웹사이트: http://blog.naver.com/fkafka98

연락처

일상과이상
김종필
010-3163-75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