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글로벌, 한식세계화 농림부 연구과제 선정
- 한식의 할랄 인증을 통한 세계화 기틀마련 기대
해당 연구과제는 2014년까지 2년간 6억 원의 연구비를 투입하여 할랄인증 규격에 적합한 한식 제품과 메뉴를 개발하는 것으로서, 한식의 세계화 및 현지화 연구에 주력해온 종합식품기업인 아워홈(대표 이승우)이 주관 연구자로, 국내 유일의 할랄인증 컨설팅 전문기업인 펜타글로벌(대표 조영찬)이 공동 연구자로 참여하게 된다.
정부의 한 관계자는 “그 동안 한식관련 식품기업들이 무슬림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했지만 할랄인증 등 이슬람 시장의 특성을 이해 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다. 금번 정부과제가 기업들의 그러한 고민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할랄 인증 프로세스의 표준화가 관건
최근 한류열풍과 함께 한식에 대한 이슬람 국가들의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상당수의 한국 식품기업들이 할랄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서는 기초적인 인식을 공유하였지만, 구체적인 인증진행에 있어서는 여전히 지침 및 정보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식품업계의 한 실무자는 “현재 국내에서는 다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해외 할랄인증을 진행하고 있는 펜타글로벌의 실무경험에 바탕을 둔 할랄인증 프로세스 표준화가 시급하다”며, 이를 통해 “한식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정부시책에 부응하여 이슬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식품기업들이 할랄인증을 효과적으로 취득하고, 이로써 한식제품 및 메뉴의 해외 경쟁력이 제고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펜타글로벌 개요
(주)펜타글로벌은 한국기업들의 이슬람시장 진출에 필요한 할랄(HALAL)인증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그에 필요한 제반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국내 할랄관련 사업 전반에 걸쳐 그 중심에 있다. HALAL관련 원부재료 수입, 전용물류 시스템, 무슬림HOTEL, 힐랄제품 면세점, 외식업 프렌차이즈 등의 사업을 진행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pentaglobal.co.kr
연락처
썬메디
신민철 본부장
02-6080-51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