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결혼시즌 개막…한복대여 노하우 제안

- 한복장만도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의 큰 고민거리

뉴스 제공
유송
2012-08-27 09:22
서울--(뉴스와이어)--이제 바야흐로 웨딩의 계절이 찾아왔다. 사상 초유의 무더위가 지나고 본격적인 웨딩 시즌이 시작된 것이다. 특히 올해는 이른바 ‘흑룡의 해’로 올 가을에는 평년에 비해 많은 커플이 2012년이 가기 전에 서둘러 결혼식을 치룰 것으로 예상된다.

올 가을 예비신부가 웨딩준비를 하면서 가장 고민하는 것은 무엇일까.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탓에 여러 가지 고민도 깊어지고 있겠지만 아마도 많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한복문제’일 것이다.

즉, 인생에 한번뿐인 뜻깊은 날을 준비하면서 한복을 맞춤으로 장만할 것인지, 대여할 것인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근래 물가가 많이 오르면서 한복을 맞춤으로 장만하려면 만만치 않은 돈이 들어가는 것도 사실이다.

한복을 맞춤으로 장만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차선책으로 많은 예비 신랑 신부는 한복을 대여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어떻게 한복을 대여하는 것이 알뜰하고 지혜로운 방법인지 알아보자.

명품한복의 경우 대여가 맞춤보다 훨씬 품격 있어

보통 결혼식에 한복대여를 하는 경우 신랑신부와 양가 부모님, 하객으로 이루어진다. 신랑신부의 경우 스튜디오 촬영과 본식을 위하여 한복을 대여한다. 아무래도 두 벌을 2회에 걸쳐 대여하기 때문에 적지 않은 부담이 되고 그래서 패키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신랑신부 어머니의 경우 맞춤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명품한복의 경우 대여하는 것이 맞춤보다 훨씬 품격이 있는 경우가 있다.

그럼 어디에서 한복을 대여할 것인가 라는 문제가 남아있다. 한복대여의 경우 크게 한복맞춤 및 대여점, 한복대여점으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한복맞춤 및 대여점의 경우 대여한복의 수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맞춤으로 유도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리고 고급 한복을 원하는 경우 청담동 명품한복대여점을 이용할 수도 있다. 청담동의 경우 한복대여 비용이 한복 맞춤보다 더 높은 브랜드도 있다. 이런 경우는 한복 비용이 수백만원 하는 것을 몇 회 밖에 대여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되는 경우다.

대여시 원단 바느질 청결도 꼼꼼히 살펴봐야

만약 한복대여를 선택한 경우라면 원단, 바느질, 청결도, 브랜드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맞춤과 마찬가지로 한복 대여의 경우에도 품, 치마길이, 화장 등 까다로운 경우가 많이 있어서 분쟁의 소지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아무래도 브랜드가 없는 개인 샵일 경우 a/s 등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온라인 주문보다는 직접 눈으로 확인 필요

(주)안근배 정로운 대리는 “대여 나갔던 한복은 특수 드라이 크리닝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개인이 소장하는 한복보다 대여한복이 청결하다고 말할 수 있다”며, 또한 “저가의 한복대여의 경우 품질, 청결도, 서비스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한복닷컴 한성현 이사는 “한복은 굉장히 섬세한 제품이어서 전화나 온라인 주문보다는 소비자가 한 번은 매장에 방문해서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복 수령과 반납은 택배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리 번거롭지 않다”고 말했다.

또한 에스뜨레웨딩 은혁수 대표는 “시중에 범람하는 너무 저렴한 한복의 경우 ‘싼 게 비지떡’이 될 수 있다”며, 특히 “카페주문의 경우 눈으로 한복을 직접 확인할 수 없으므로 행사 당일 날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며 주의가 당부했다.

결혼식과 같은 중요한 행사에 한복은 꼭 갖추어야 될 우리나라의 고유한 예복이다. 아름다운 신부를 더욱 품격 있게 만드는 한복을 선택함에 있어서 예비신부의 노력이 우선 필요하다. 한복을 맞출 것인가, 대여할 것인가라는 선택과 한복대여를 한다면 어디에서 할 것인가의 선택의 문제가 있지만, 본인의 경제력에 맞게 알뜰하게 선택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유송 개요
유성이 운영하고 있는 맥신코리아(www.maccine.net)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문기업이다. 사람ㆍ회사ㆍ브랜드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을 모니터링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주는 것이 맥신 코리아의 긍극적인 목표이다.

웹사이트: http://www.HAANS.co.kr

연락처

(주)안근배
홍보실
최윤정 실장
1544-77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