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케어 베트남, 라오스 의료진 초청 연수 실시
- 한국의 발전된 의료기술을 배우러 오세요
이들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카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아주대학교병원, 경북대학병원 전국에 분포된 4개 병원에 배치돼 전문 의료기술과 의료정보시스템 등을 교육받는다.
글로벌케어는 1997년부터 베트남, 라오스에 수술팀을 파견하여 선천성안면기형아동 수술사업을 시행해 왔고 이 사업의 일환으로 2003년부터 한국의 의료기술 전수 및 의학교류를 위해 현지의료진을 초청하여 매년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의료인초청연수는 글로벌케어와 인지클럽이 인피니트헬스케어의 후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인도주의와 박애주의를 근간으로 의료 활동을 펼침으로써 글로벌케어와 우리나라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케어(http://globalcare.or.kr)는 국내 최초의 국제의료구호기관으로 출발한 자생적 국제구호개발 NGO로서 지구촌 곳곳의 소외된 어린이들과 이웃들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의료 및 교육을 포함한 국제사회개발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이다.
글로벌케어 개요
글로벌케어는 1997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 국제보건의료 NGO로 '모두가 건강한 세상(Health for All)'을 비전으로 삼으며 지구촌 곳곳의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국내외 인도적 지원 및 의료환경개선과 보건사업 지원 등의 국제개발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care.or.kr
연락처
글로벌케어
홍보팀
02-2029-72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