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먹고 하모니카 불고” 다채로운 여름축제 기대
홍천 찰옥수수축제위원회(위원장:조성학)는 이를 위해 기존 단순한 이벤트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통해 관광객 유치와 함께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축제규모를 대폭 수정하고, 체험행사와 판매촉진을 위해 대대적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옥수수요리 시식회와 올챙이국수 등 요리경연대회뿐만 아니라 관광객과 주민들이 가족단위로 대폭 참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래경연대회, 한여름밤의 영화보기 등 다양한 놀이를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 찰옥수수만을 소재로 하는 축제가 너무 단조롭다는 지적에 따라 맨손으로 송어잡기와 꼬마미니래프팅, 어린이 옥수수왕선발대회 등의 소재를 개발, 다양화하는 축제 이벤트도 제기되고 있어 세부적인 행사 일정을 오는 7일 기획회의에서 최종 결정키로 했다.
한편 연제춘 축제담당자는 "지난해 홍천지역에는 18농가에서 시험포 2.1ha에 맛과 향이 뛰어난 미백찰과 흑점찰 찰옥수수를 파종해 예년에 비해 한달 빠르게 출시, 휴가객들에게 맛을 보 여주겠다"며, "올해는 강원도민체전때문에 준비가 늦었지만 최선을 다해 축제만족도 100%를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천군찰옥수수축제위원회 개요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지역 농산물 중의 하나인 옥수수를 테마로 열리는 전국 유일의 축제로 매년 8월이면 한서 남궁 억 선생의 얼이 깃든 무궁화의 본 고장 강원도 홍천에서 맑고 깨끗한 자연과 잘 어우러진 여름축제이다.
웹사이트: http://www.cornfestival.co.kr
연락처
☎ 문의 033)430-2641 축제담당 연제춘
이 보도자료는 홍천군찰옥수수축제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6년 8월 7일 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