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한국의학연구소, 2012년도 연구목적사업 협약식 개최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12-09-05 14:31
서울--(뉴스와이어)--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는 5일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2012년도 KMI (재)한국의학연구소 연구목적사업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의학연구소는 보건복지부 추천과 자체 인터넷 공모를 통해 ▲신뢰중심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보건의료법령 개선방안 연구 ▲의료기관의 특성별 적정병상 규모 추정 및 수익성 검토 등 연구과제 10건을 선정, 2012년도 연구목적사업을 시작한다.

KMI는 1985년 설립 이래 질병예방을 위한 계몽사업 및 의학분야 조사 연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 생활습관병 등 질병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진행, 2007년부터는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하여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과제비를 후원하고 있으며, 2007~2011년까지 5년간 약 11억 6천만 원의 연구비를 서울대, 연세대, 등 전국 30여개 대학과 유관단체 등에 지원하고있다. 지난 5년간의 지속적인 연구논문지원사업 추진으로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け혈청 아디포넥틴 측정과 신장기능의 관련성 연구け(유럽 심장 학회 저널. 2009), け한국 소아 청소년의 대사증후군 유병율 추이 및 특성け(유럽 당뇨병학회 저널. 2011)은 해외 관련 학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논문이다.

KMI는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한국의 보건의료 및 질병예방사업을 위한 코호트구축 및 최적의 데이터분석이 가능해 연세대와 함께 “난치성 대사증후군 연구사업” 공동연구 협약(2007-2017)을 맺어 6년째 관련분야의 학술연구도 수행하고 있다.

KMI는 매년 전국 의료진 정기 의료세미나와 각 과별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의료 보건 분야의 연구를 독려하고 있으며, 또한 VIP고객 안티에이징 검사의 수요 및 통합의료의 추세에 부응하기 위하여 머지않은 장래에는 분자생물학검사를 도입, 유전자 및 줄기세포연구를 병행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규장 이사장은 “KMI는 매년 연구목적사업을 통해 의학분야의 조사연구를 활성화 하고 국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인 연구지원을 통해 질병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학연구소 개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 정보 수집 및 질병 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 습관병 등 질병 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해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재)한국의학연구소
홍보부
윤민선
02-3702-9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