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PE Networks, 괌과 시드니 연결하는 100G 해저 네트워크용으로 Infinera DTN-X 선택

뉴스 제공
Infinera 나스닥 INFN
2012-09-06 10:51
써니베일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TPG Telecom Limited의 완전 자회사로 호주 유수의 통신 서비스 업체 중 하나인 PIPE Networks Pty Limited (PIPE)와 디지털 광학 통신 시스템의 주요 공급업체인 Infinera (NASDAQ: INFN)는 PIPE의 해저 케이블 시스템인 PPC-1에 Infinera DTN-X 플랫폼이 선정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PIPE는 PPC-1에 Infinera DTN-X 플랫폼과 함께 FlexCoherent 슈퍼 채널을 구축하여, 해외 및 호주 통신 서비스 업체들에게 증가된 속도 및 고도의 복원력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광학 슈퍼 채널을 처음 구축한 것이다.

해저 구축에 추가하여, Infinera DTN-X 플랫폼은 초당 500기가비트(Gb/s)의 FlexCoherent 슈퍼 채널을 시드니에 소재하고 있는 다수의 전략적 데이터 센터들에 공급하는 지상 네트워크용으로도 선택되었다. 이 플랫폼은 싱글 파이버 상에서 초당 8테라바이트(T/bs)를 지원하여, PIPE의 시드니 시내의 광역 도시 광섬유 네트워크의 용량, 확장성 및 복원성을 획기적으로 증가시켜 준다.

PPC-1에 DTN-X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PIPE는 PPC-1에서 용량을 획기적으로 증가시켜 3 Tb/s 이상을 공급하게 되었다. 또한 PIPE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고용량 슈퍼 채널 전송을 활용하는 Infinera의 100 Gb/s 응집성 파장을 전개하게 되었다.

여러 공급업체들을 대상으로 상세한 평가를 마친 후에 PIPE는 네트워크에 구현할 확장성, 효율성 그리고 간편성을 인정하여 Infinera DTN-X 플랫폼을 선정했다. Infinera DTN-X 플랫폼은 PIPE이 해저 및 지상 대역 수요 증가에 대처하는 것을 돕는다.

FlexCoherent 슈퍼 채널은 PIPE가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형 변조 포맷을 사용하여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전송 성능을 최적화하고, 운영 비용을 증가하지 않고 고객들을 위해 네트워크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해 준다.

PIPE가 Infinera DTN-X 플랫폼을 선택한 핵심 요인 중 하나는 광자 집적 회로(PIC)에 기반을 둔 솔루션의 매력 때문이었다. Infinera DTN-X 플랫폼은 다음 등과 같은 추가적인 핵심 장점을 가지고 있다.

PIC는 고용량 파장분할다중화방식을 성능 저하 없이 5 Tb/s의 광학 전송 네트워크(OTN) 스위칭과 통합시킬 수 있으며, 통합형 넌 블로킹 OTN 스위칭은 각 파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적은 파장으로 일련의 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해주며, 네트워크 전반의 광섬유 연결 부담 감소, 공간 절약 및 전력 소비 절약으로 소요 자본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하여 PIPE 고객들에게 더욱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PIPE는 또한 업계를 선도하는 Bandwidth Virtualization™이 결합된 GMPLS 제어판을 활용하여 엔지니어들이 며칠 만에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하고 몇 분만에 해저 및 지상 네트워크 전반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급속히 변화하는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린다.

리 하퍼(Lee Harper) PIPE Networks 및 TPG Group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책임자는 “Infinera의 100G 시장 대상 솔루션은 당사의 네트워크에 독특한 장점들을 제공한다. 그 때문에 우리는 DTN-X 플랫폼을 선택하기로 결정을 했다. 우리의 기존 지상 및 해저 네트워크를 모두 아우르는 DTN-X 플랫폼의 상호운용성과 서비스 제공시 사용의 용이함 그리고 케이블 랜딩 스테이션에서 트랜스폰더가 불필요한 점 등이 모두 우리가 결정을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우리는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호주 전국에 유통하고 있다. DTN-X를 전개함으로써 우리는 신뢰할 수 있는 고용량의 서비스를 아주 간단하게 그리고 업계를 앞서가는 짧은 소요 시간으로 유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톰 팔론(Tom Fallon) Infinera CEO는 “우리는 PIPE Networks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당사의 DTN-X 슈퍼 채널을 첫 번째로 구축했음을 기쁜 마음으로 발표한다. Infinera의 FlexCoherent 슈퍼 채널은 해저 및 지상 용도로 100G를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게 해주며 동시에 확장가능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응집적100G 해저 용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nfinera의 Subsea Solutions 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inera 관련 정보
Infinera는 광 기술의 속도와 디지털의 단순성을 결합함으로써 광 네트워킹의 경제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광 네트워킹 시스템에 전문화되어 있다. Infinera는 획기적인 반도체 기술 대규모 PIC(Large Scale Photonic Integrated Circuit)의 사용에 있어서 독보적이다. Infinera의 시스템은 PIC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통하여 더욱 빠른 매출 창출 시간(time to revenue)과 더욱 높은 수익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가 바로 준비된 아키텍처와, 광 인프라의 리엔지니어링 없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능력을 선사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infinera.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TPG Telecom 및 Pipe Networks 관련 정보
TPG Telecom Ltd (ASX: TPM)는 호주에서 도매 및 기업용 통신 인프라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시장 선도 기업이다. PIPE는 호주에서 세 번째로 큰 대도시 광섬유 네트워크를 소유,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에 호주와 괌을 연결하는 6,900km 길이의 해저 케이블 시스템이자, 태평양 지역의 주요 통신 허브 중 하나인 PPC-1을 구축했다. 약 3년 전 PPC-1을 구축한 이래로 PIPE는 모든 주요 호주 도시, 도쿄, 괌 및 새너제이에 있는 기존 POP에 추가하여 홍콩, LA 및 오클랜드를 더하여 자사의 해외 POP를 확대했다. 상세 정보는 http://www.pipenetwork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ra.com

연락처

TPG Telecom and PIPE Networks:
Budi Soetarto
+61 2 8220 6087
이메일 보내기

Stephen Banfield
+61 2 8220 6045
이메일 보내기

Infinera:
언론 담당:
Anna Vue
(916) 595-8157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담당:
Jenifer Kirtland
(408) 543-81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