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네라, 전송 네트워크 변화를 위한 획기적 기술 XR Optics 발표

뉴스 제공
Infinera 나스닥 INFN
2019-09-23 16:25
서니베일 캘리포니아 미국--(뉴스와이어)--인피네라(Infinera (NASDAQ: INFN))는 업계 최초의 점대다중점(point-to-multipoint) 코히어런트 광학 서브캐리어 애그리게이션 기술로 허브 앤 스포크(hub-and-spoke) 트래픽 패턴에 최적화된 XR optics를 발표했다.

XR optics는 기존의 점대점 광전송 솔루션들이 가지고 있던 내재적 한계를 극복하고 혁신적인 네트워크 경제를 구현하는 한편 전송 아키텍처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개발되었다.

독립적으로 라우터블되는 Nyquist 서브캐리어와 코히어런트 광학 애그리게이션 기능을 갖춘 XR optics는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네트워크 성장을 주도할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고 보다 효율적이며 유연한 형태의 전송 네트워크를 합리적 비용으로 설계할 수 있게 할 것이다.

광전송 네트워크 연결은 전통적으로 광섬유 링크 끝부분에 트랜시버들을 동일한 속도로 매칭해야 하는 점대점 기술을 활용해 왔다. 이러한 점대점 솔루션은 애그리게이션 네트워크 내 트래픽 패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허브 앤 스포크 트래픽 플로우를 감당하기에는 매우 비효율적이다. 그 결과 엄청나게 많은 트랜시버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설비투자비와 운영비 증가 그리고 전송에 필요한 속도와 전력량 증가, 트래픽 상승에 따른 트럭 롤 전면 교체로 이어진다. 또한 네트워크 규모가 확대되면서 중간 지점에서 높은 속도를 변환할 디지털 애그리게이션 기기도 필요하게 된다. 사업자들이 5G, fiber deep,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한 트래픽 수요 급증에 대비해야 하기 때문에 운영 비용은 더 늘어나고 복잡성도 한층 악화된다.

XR optics 기술은 코히어런트 서브캐리어 애그리게이션(CSA) 기능을 바탕으로 단일 고속 트랜시버가 복수의 저속 트랜시버로부터 개별적인 데이터 스트림을 동시에 송수신할 수 있게 한다. 네트워크 사업자들은 이를 활용해 네트워크 내 트랜시버 규모를 대폭 줄일 수 있어 중간 애그리게이션 기기 설치를 위한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허브 앤 스포크 최종 사용자 트래픽 플로우를 위한 전송 인프라를 보다 효과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XR optics는 업계 표준 모듈을 포함하며 단일 서브캐리어의 저속 인터페이스부터 복수의 서브캐리어를 가진 고속(400G+) 인터페이스에 이르는 다양한 폼팩터에 통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데이브 웰시(Dave Welch) 인피네라 창립자 겸 최고혁신책임자는 “차세대 전송망의 비용 구조를 재정립할 코히어런트 서브캐리어 애그리게이션의 혁신적인 콘셉트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XR optics는 광통신 기술이 가진 근본적인 결점에 대응하며 앞으로 애그리게이션 기능을 도입하는 모든 네트워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앤드류 슈미트(Andrew Schmitt) Cignal AI 총괄 애널리스트는 “400ZR 솔루션 개발은 대규모 투자를 필요로 하며, 기업들은 자사가 속한 시장 규모를 확대하는 방식으로 이 같은 투자를 활용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인피네라는 한발 나아가 포토닉, 실리콘, 네트워크 관리 분야 전문성을 결합해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직면한 엔지니어링 관련 문제들을 해결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만들어냈다. 이는 적극적이고 과감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벡 메이슨(Beck Mason) Lumentum 통신전송부문장은 “XR optics는 광통신망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 회사의 코히어런트 전송 제품은 고성능 인화 인듐 광집적회로에 기반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XR optics의 기반이자 혁신 기술인 디지털 서브캐리어 등 각종 코히어런트 전송 애플리케이션에 대규모로 도입된 검증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크리스토프 메티비어(Christophe Metivier) Arista Networks 제조플랫폼 부문장은 “XR optics를 통한 광전송 애그리게이션은 예를 들면, 5G 무선 신호를 능동 애그리게이션 장치없이 고속 400G 라우터 포트에 수용하는 것과 같이 애그리게이션 에지 노드를 위한 강력한 새로운 아키텍쳐이며 애그리게이션 네트워크의 복잡성과 운용비용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노력들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추가 정보

·September 25 at 10:30 a.m. in Room Dodder B. 2019년 9월 25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ECOC 2019 행사장 Room Dodder B.에서 ‘XR Optics: 점대다중점 코히어런트 커넥티비티와 전송망 아키텍처의 미래’를 주제로 업계 전문가들이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Lightwave는 ‘차세대 애그리게이션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디지털 서브캐리어의 역할’을 주제로 웹비나를 실시한다. 등록은 웹사이트(https://event.webcasts.com/starthere.jsp?ei=1261635&tp_key=e25cde0751&sti=infinera)에서 할 수 있다.

·XR optics의 장점과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피네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피네라(Infinera) 개요

인피네라는 통신사업자, 클라우드 운영자, 정부 기관 및 기업들이 네트워크 대역폭을 확장하고 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하고 네트워크 운영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업체다. 인피네라의 종단 간 패킷 옵티컬 포트폴리오는 장거리, 해저,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및 대도시 교통 응용프로그램 등에 업계 최고 수준의 경제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Infinera),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inera와 인피네라 로고는 Infinera Corporation의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서술된 미래예측진술은 XR optics의 경제적, 기술적 혜택을 포함하고 있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이 진술들은 실제 결과를 보장하지 아니하며 미래 기업활동 혹은 실적에 대한 지표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실제 결과는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의 결과로 인해 기대한 부분과 현저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위험요소와 불확실성 그리고 인피네라의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요소와 불확실성에 대한 정보는 2019년 6월 29일 마감된 분기에 대한 분기별 실적 보고서(10-Q 양식)의 ‘위험요소 및 기타 항목에 기재되어 있다. 이 보고서는 2019년 8월 8일 미국증권거래소(SEC)에 제출되었고 후속 보고서 또한 SEC에 제출되었거나 비치되어 있으며 인피네라 홈페이지, SE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피네라는 상술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으며 현재 기준으로 이러한 계획을 갖고 있지 않다.

SEC 홈페이지: http://www.sec.gov

웹사이트: http://www.infinera.com

연락처

Infinera
Anna Vue
+1 (916) 595-8157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문의
Ted Moreau
+ 1 (408) 542-62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