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네라, 클라우드 스케일 네트워크 구동 위한 DTN-X 플랫폼 신제품 발표

뉴스 제공
Infinera 나스닥 INFN
2016-11-18 13:08
써니베일,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지능형 전송 네트워크(Intelligent Transport Networks) 공급시인 인피네라(Infinera)가 클라우드 스케일 네트워크를 구동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들 솔루션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DTN-X 제품군에 소속된다. 인피네라는 이번 출시를 통해 최고 수준의 웹스케일 기술과 통신사급 기술을 결합, 전통적 형태의 네트워크에 대한 총소유비용(TCO)를 50% 이상 보전하는 차세대 지능형 전송 네트워크 아키텍처 분야를 개척하게 된다. 인피네라가 새롭게 내놓은 플랫폼은 XT-3300, XT-3600 메쉬폰더(meshponder)이며 XTC-4, XTC-10 패킷 광전송 노드(P-OTN) 플랫폼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이와 더불어 인피네라는 MTC-6 FlexILS 섀시 그리고 가장 폭넓게 도입되고 있는 플랙서블 그리드 오픈라인 시스템인 20포트 수퍼채널 방식의 Flexible Grid 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FlexROADM)도 발표했다.

사물인터넷(IoT),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XaaS, 동영상 및 가상현실 등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들로 인해 해저, 롱홀, 메트로 및 데이터센터 연결(DCI)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대역폭이 크게 늘고 있다. 클라우드 인프라가 확장되고 Layer C(클라우드 서비스), Layer T(지능형 전송)의 새로운 아키텍처로 네트워크 마이그레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서비스 사업자들은 새로운 트래픽 플로우를 수용하고 원활한 스케일 아웃 확장을 지원할 수 있는 Layer T 네트워크를 원하고 있다. 이와 같은 클라우드 스케일 네트워크는 서비스 사업자들이 웹스케일 운영사들이 요구하는 N x 100 기가바이트 이더넷(GbE) 선형 커넥티비티 요구, 그리고 기존의 통신사와 가정용 고객들 사이에서 늘고 있는 메쉬 커넥티비티 요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이 같은 각종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진 클라우드 스케일 네트워크를 갖추어야 한다.

-확장성과 조정성 : 멀티 캐리어 수퍼 채널 기술은 광학기당 대규모의 대역폭과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제어성을 공급해 각 파장을 독자적으로 조율, 조정 및 전송할 수 있게 한다.
-통합성과 분리성 : 통합 형태의 고밀도 파장 분야 다중 방식(DWDM)과 스위칭 플랫폼은 분리 가능한 서버 형식의 플랫폼과 조화를 이루어 가장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보안성과 개방성 : 완전한 형태의 개방성과 프로그래머블한 성질, 그리고 인플라이트 라인 레이트(line-rate) 암호화 및 기타 중요 보안 기능을 갖춘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DTN-X 제품군 플랫폼은 Advanced Coherent Toolkit을 탑재한 획기적인 인피네라 Infinite Capacity Engine과 통합된다. 서버 형태의 DTN-X XT-3300, XT-3600 솔루션은 업계 최초의 메쉬폰더 플랫폼으로 조정 가능한 광자와 먹스폰더(muxponder) 기능을 갖추고 있어 최대 2.4Tb/s 초확장성과 더불어 광메쉬 네트워크를 위한 미립자의 입상성을 지니고 있다. 서버 형태의 스몰폼팩터 메쉬폰더 플랫폼으로 웹스케일 시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개발된 이 솔루션들은 섀시 기반의 DTN-X XTC 스위칭 플랫폼과 원활하게 상호 운용된다.

인피네라 DTN-X XTC-4, XTC-10 플랫폼은 슬롯당 1.2 Tb/s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비파괴적인 서비스 내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위칭과 전송 용량도 2배 이상 늘렸다. 인피네라의 Infinite Capacity Engine로 구동되는 DWDM 모듈은 기존에 도입된 모듈과 함께 작동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투자분을 완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 DTN-X XTC는 최대 12 Tb/s의 비봉쇄 스위칭 용량을 제공하며 다른 경쟁 시스템과는 달리 클라이언스 사이드의 종속 용량과 라인 사이드 용량 사이의 상충관계가 발생하지 않는다.

인피네러 FlexILS 오픈라인 시스템은 최대 50 Tb/s의 광섬유 용량을 지원하며 수퍼채널을 DTN-X 플랫폼과 파장 경로에서 유연한 광매쉬 네트워킹을 위한 적절한 경로로 이동시킨다. 20포트 수퍼채널 FlexROADM은 단일채널의 입상성과 CDC(무색, 무방향, 비경쟁) 기능성을 통해 유연한 그리드 수퍼채널을 지원하며 필요로 하는 섬유 또한 기존의 ROADM보다 6배 적다. FlexILS는 컴팩트한 MTC-6 섀시를 포함하며 인피라네와 제3자 단말기와 완벽하게 상호 운용된다.

FlexILS, DTN-X 제품군의 새로운 기능들은 Xceed Software 제품군을 통해 제어되며 인피네라의 디지털 네트워크 관리자(DNA)로 관리된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이와 같은 포괄적 형태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트래픽을 광학층에 더 오래 유지시키고 필요할 때만 그루밍, 스위칭할 수 있어 네트워크를 간편하고 쉽게 최적화하게 된다.

상술한 기능들은 차세대 통합 지능형 전송 네트워크(Intelligent Transport Network)에 포함되며 클라우드 스케일 네트워크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따라서 서비스 사업자들은 TCO를 50% 넘게 감소시키는 한편 장비, 전력, 공간 소비를 줄일 수 있다.

윈드스트림의 버디 바이어(Buddy Bayer) 전송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윈드스트림은 미국 내 첨단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며 “광전송 네트워크 경로를 확대하고 있는 당사는 FlexILS처럼 손쉽게 업그레이드되고 오픈라인 시스템과 20 포트 ROADM 기능을 새롭게 제공하는 네트워킹 솔루션에 의존한다. 우리는 기존에 도입된 DTN-X와 더불어 모듈과 플랫폼에 기반한 새로운 멀티 테라비트 Infinite Capacity Engine을 통해 클라우드 스케일 네트워크를 구동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텔리아 캐리어의 마티아스 프리드스트롬(Mattias Fridstrom) 수석 에반젤리스트는 “우리는 80여국 1,200여곳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되는 롱홀, 메트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에 있다. 인피네라와 공동으로 고도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춘 전송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피네라가 다양한 제품 출시를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 제품들은 당사의 인터넷 콘텐츠 공급사 고객들에 의해 폭발적인 증가세에 있는 100G 서비스 수요에 대응 가능한 우수한 솔루션이다. 또한 용량이 더 많은 DTN-X XTC 플랫폼으로 원활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기존 네트워크에 대한 투자분을 보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데이브 웰치(Dave Welch) 인피네라 창립자 겸 사장은 “인피네라는 전송 네트워크 시장을 개방형, 클라우드 스케일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우리는 범용의 개방형 제어 계층을 통해 관리되는 메쉬폰더와 멀티 테라비트 스위치의 통합 아키텍처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웹스케일의 구동력을 공급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DTN-X 제품군과 CDC FlexROADM은 네트워크 운영사들이 비용 효율적 방식으로 확장성과 보안성을 갖춘 최종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이 아키텍처는 고객들이 차세대 클라우드 스케일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혁신에 매진하는 인피네라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팀 드와렌(Doiron) AGG리서치 지능형 네트워킹부문 수석 애널리스트는 “인피네라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들을 통해 광네트워킹 분야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다”며 “Infinite Capacity Engine이 DTN-X 제품군에 통합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인 인피네라의 사업 범위에 대용량의 멀티 테라비트 용량이 결합되어 클라우드 스케일 네트워크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조정이 가능하고 프로그래머블한 100G 대역폭과 SDN 제어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들은 역동적으로 네트워크를 즉각 수정해 대역폭 수요와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Infinite Capacity Engine의 멀티 테라비트 무선 속도 Layer 1 암호화 기술은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중요하고 확장성 있는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MTC-6 FlexILS 오픈라인 시스템 섀시는 현재 생산분이 운송 중에 있다. XT-3300 플랫폼은 2017년 1분기 중으로 출시 예정에 있으며 다른 플랫폼들도 2분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인피네라(Infinera) 개요

인피네라(나스닥 거래명: INFN)는 통신사, 클라우드 운영사, 정부 기관 및 기업들이 네트워크 대역폭을 확장하고 서비스 혁신, 광네트워크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는 지능형 전송 네트워크(Intelligent Transport Networks)를 공급한다. 인피네라의 종단간(end-to-end), 패킷 옵티컬 포트폴리오는 롱하울, 해저, 데이터 센터 연결 및 메트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아울러 고유의 대규모 광집적회로(Photonic Integrated Circuit)를 활용해 가장 어려운 네트워킹 환경을 위한 혁신적인 광학적 네트워킹 솔루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인피네라의 대규모 광자 집적회로는 수요가 끊이지 않는 네트워크를 위한 혁신적인 광네트워킹 솔루션이다. 인피네라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Twitter@Infinera 계정 팔로우 그리고 블로그(blog.infinera.com)에서 당사의 최근 게시물들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다.

Infinera와 Infinera 로고는Infinera Corporation의 상표이다.

본 보도자료에 서술된 미래예측진술은 인피네라의 제품 사용을 통한 경제적, 기술적 혜택을 포함하고 있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이 진술들은 실제 결과를 보장하지 아니하며 미래 기업활동 혹은 실적에 대한 지표로 간주 되어선 안 된다. 실제 결과는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의 결과로 인해 기대한 부분과 현저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위험요소와 불확실성, 그리고 인피네라의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요소와 불확실성에 대한 정보는 2015년 6월 27일 마감된 분기에 대한 분기별 실적 보고서(10-Q 양식)의 ‘위험요소’ 및 기타 항목에 기재되어 있다. 이 보고서는 2015년 11월 1일 미국증권거래소(SEC)에 제출되었고 후속 보고서 또한 SEC에 제출되었거나 비치되어 있으며 인피네라 홈페이지(www.infinera.com), SEC 홈페이지(www.sec.go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피네라는 상술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으며 현재 기준으로 그럴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인피네라 DTN-X 제품군 웹사이트: http://www.infinera.com/products/dtn-x-family/
과거 보도자료(인피네라, 혁신적인 Infinite Capacity Engine 통해 광네트워킹 위한 새로운 발걸음): http://goo.gl/XQwcID
Insight Infinera 2016 웹캐스트 등록: http://goo.gl/krWxgm

웹사이트: http://www.infinera.com

연락처

Infinera
Anna Vue
+1 (916) 595-8157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문의
Jeff Hustis
+1 (408) 213-71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