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능력개발원, 성북구 주민 위해 ‘주부행복플러스이야기’ 개최

뉴스 제공
내일능력개발원
2012-09-09 10:46
서울--(뉴스와이어)--강연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감성 콘서트 ‘주부행복플러스이야기’가 온다.

내일능력개발원은 오는 9월 20일(목) 10시부터 1시까지 성북구 주민들을 위한 감성콘서트 ‘주부행복플러스이야기’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뮤지컬 배우 곽유림 (뮤지컬 ‘명성황후’)과 가수 은영(드라마 ‘천만 번 사랑해 OST ’, ‘그래도 당신 OST ’)의 무대로 1부의 막을 올린다.

박지원 부소장(내일감성심리연구소)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강연과 문화예술을 단순히 1부와 2부로 합쳐놓은 시간이 아니며, ‘행복’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음악과 이야기가 엮어지는 옴니버스(Omnibus)형태의 구성으로 청중들과 소통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

두 예술인은 음악에 감성을 실어 청중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감동을 선사 할 것이며, 그 속에는 인생의 수많은 사연들이 오고가며 주민들의 마음을 울리고 웃길 것이다. 예술로 주고받는 1부의 이야기가 막을 내리면 본격적인 행복특강 2부가 문을 연다.

이번 강연을 맡은 이제승 소장(내일감성심리연구소)은 “누구나 마음 속 깊은 곳에 작은 상자 하나가 있으며, 그 상자를 무엇으로 채우고 살 것인지는 자신만이 선택할 수 있다. 상자를 들고 있는 내면의 자아를 찾아 때로는 사랑해주고, 때로는 위로해 줄 수 있는 건강한 감성이 삶을 행복하게 만든다”라고 전했다.

그래서 2부는 상담과 교육이 어우러진 힐링(Healing) 세미나로 자신을 돌아보고 내면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며, 특히 이번 콘서트의 마지막 순서인 ‘움직임 테라피 - 삶, 나비가 되어’는 자아와 감정을 건강하고 자유롭게 표현해봄으로써 자신감과 자존감을 느껴보는 인생의 소중한 순간이 될 것이다.

부설 내일감성심리연구소, 마음을 울리는 다양한 강의 및 문화예술행사 기획

앞으로 내일능력개발원 부설 감성심리연구소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감성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를 응원한다. 이제승 소장은 전 국제기독대학 상담학 교수로서 10여 년 간 가정행복을 위한 수많은 강의와 연구를 거듭해왔다. 그는 딱딱한 심리 상담을 문화예술과 어우러진 강연으로 기획하여 감성과 행복의 다양한 메시지로 사람들에게 전달해왔다.

이 소장의 강의에는 따뜻한 감동과 공감이 들어있다. 이 소장은 “자신의 삶에서 행복을 느끼지 못한다면, 그 어느 것도 나에게 행복을 줄 수 없다. 흔히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을 분류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주어진 감정을 얼마나 건강하게 발휘하느냐이다. 건강한 감정은 기분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이를 우리는 감성이다. 한 사람의 아름다운 감성은 자신의 인생뿐 아니라 주변까지도 행복으로 물들인다.”라고 말한다.

이 소장은 이 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씨앗이 될 다양한 ‘감성 테라피’ 과정을 만들게 되었다. 앞으로 이제승 소장과 내일능력개발원 부설감성심리연구소가 만들어갈 감성의 새로운 지표 속에서 그의 강연이 전해줄 수많은 이야기들이 이 시대 우리네 삶 속에 시원한 행복에너지로 뻗어나가기를 기대해본다.

앞으로 내일감성심리연구소에서는 자격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심리검사와 세미나를 운영기획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은 3가지로 크게 자격분야, 세미나, 심리검사 형식으로 진행 될 것이며, 세부과정은 아래와 같다.

- 자격 분야 : 감성코칭지도사 , 감성코칭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1·2급, 청소년 상담사, 청소년 폭력 상담사, 가족상담사 1·2급, 성폭력/가정폭력 상담사, 활법 심리 지도사 1,2급
- 세미나 : 감정학교, 감성 테라피, 중독 세미나, 외상치유 세미나, 부부 학교, 예비 부부 학교, E.R.C(리더십 과정), 가족 힐링 캠프
- 심리검사 : 가족역할검사, 역기능 가정검사, 동반의존 검사, MBTI 검사, MMPI 검사, 애니어그램 검사, 종합심리검사, 다중지능검사, 정서지능검사, 게임중독검사

내일능력개발원 개요
내일능력개발원은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인사, 교육, 노무, 경영 컨설팅과 기업교육 컨설팅, 재직자 및 실업자 교육, 정부위탁사업으로써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인턴 사전직무교육, 성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는 평생교육학원이다.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퇴직자의 인생 이모작 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토대로 서울 강북지역의 핵심 취업지원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로 꿈을 키우는 내일능력개발원: http://cafe.daum.net/chwisungpa
내일능력개발원 평생교육센터: http://blog.naver.com/sotiere/

웹사이트: http://www.myjob.re.kr

연락처

내일능력개발원
경영지원팀
변석호 이사
02-3292-0101
010-2217-73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