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자살율 1위 오명을 씻자…자살예방 캠페인 및 베프상담사 양성 교육 실시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2-09-10 17:13
서울--(뉴스와이어)--(사)밝은미소운동본부 주최,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9월 8일(토) 10:00 ~ 18:00까지 부산 해운대에서 베프(BEF) 상담사 교육 및 거리 공연과 함께 자살예방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자살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자살예방캠페인 ‘친구가 되어주세요’를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살을 하는 사람도, 자살을 하는 사람을 도와주고 싶어도 어떻게 도와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너무 많다는 사실을 경험과 통계를 통해 더 절실히 깨달으면서 자살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자살이 최종 해결책이 아님을 교육을 통해서 알려줄 필요가 있다.

그런 의미에서 베프상담사 교육은 누구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Life Savior가 될 수 있다는 확신 및 자신감을 심어주는 소중한 교육임에 틀림없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교육을 통하여 자라나는 학생들의 인성 및 학생들에게 상담사라는 또 다른 경험을 웃음을 잃은 학생에게는 잃어버린 웃음을 찾는 소중한 교육이다.

친구를 왕따시키는 문화가 아닌 진정 친구가 되어서 자살예방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자살예방 교육프로그램에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교육 후 상담 과정에 참여한 50여명은 부산 해운대에서 부산스타일로 거리 공연과 함께하는 자살예방 서명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여 부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거리 서명 캠페인을 벌였다.

밝은미소운동본부 개요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http://htt]://cafe.naver.com/brightsmile4u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017-279-1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