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2012년 추석 명절, 한복협찬 에피소드 공개

- 해당 연예인 키, 몸무게 프로필과 달라 당황하는 경우 많아

뉴스 제공
유송
2012-09-14 09:49
서울--(뉴스와이어)--이제 얼마 안 있으면 시청자들은 안방에서 TV를 통해 추석 특별방송에서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연예인들을 볼 수 있게 된다. 누가 더 단아하고 곱게 차려 입었는지 시청자들은 저마다의 기준으로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품평회를 할 것이다. 아마도 시청자들은 올해에도 그야말로 꽃으로 수놓은 듯한 아름답고 멋진 자태를 뽐내는 연예인들을 보면서 눈의 호사를 마음껏 누리게 될 것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가옴에 따라 많은 연예인들이 한복을 협찬 받고 있다. 유재석, 박명수 등 무한도전 출연멤버, 용감한 녀석들, F(X) 빅토리아, 시크릿 한선화, 김병만, 이순재, 임예진 등 국내 톱연예인들에게 한복을 협찬하는 것으로 유명한 안근배한복대여에서 연예인협찬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가장 흔한 에피소드는 해당 연예인의 키, 몸무게가 실제 프로필과 많이 다른 경우다. 연예인 한복협찬의 경우 대부분 스타연예인이 직접 오는 경우는 드물고 코디나 매니저가 대신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경우 코디가 제시하는 연예인의 키, 몸무게가 프로필과 현저하게 다른 경우가 있어 가끔 실소를 자아낸다. 한복은 사이즈에 상당히 민감한 옷이라 불과 1~2cm의 오차에도 스타일을 구기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진짜’ 키와 몸무게를 알려달라고 할 경우에 코디가 사실을 고백하게 된다고 한다.

한복협찬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경우는 제품을 훼손한 경우다. 사실 연예인을 통한 제품협찬은 업체 입장에서는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업체나 연예인 모두 누이 좋고 매부 좋은 것으로 반기지만, 결과적으로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마련이다. 물론 불가피하게 제품을 훼손한 경우 정중히 사과를 하면 원만하게 마무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장 꼴불견인 연예인인 경우 비싼 한복을 함부로 입고 훼손한 뒤 오리발을 내미는 경우이다. 안근배한복대여 청담본점 방휘순 지점장은 “유명 여자 연예인 A씨의 경우 치마에 담배구멍을 내고 반납을 하는 바람에 발을 동동 구른 적이 있다”라고 회고하였다.

보통 협찬 계약을 하면서 제품이 손상이나 분실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연예인 측에 변상을 요구할 수 있지만, 업체 입장에서는 연예인의 유명세에 눌리거나 다음번 협찬에 문제가 생길까봐 제대로 된 요구도 못하고 벙어리 냉가슴을 앓는다.

반면에 인기 개그맨 이수근의 경우 방송변경 일정으로 인해 협찬 받은 한복을 입지 못하고 반납한 적이 있었는데 ‘고맙다’는 메모와 함께 친필사인까지 동봉해서 ‘역시 이수근이다’ 라는 말이 나왔다고 전했다.

국민MC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유재석의 경우도 대표적이다. 여러 방송국을 누비느라 바쁠 법도 한데, 협찬 때마다 친필로 친히 협찬에 대한 감사의 사인을 보내고 사용한 한복도 깨끗하게 세탁해 반납해서 직원들 사이에서는 ‘역시 유재석이다’란 찬사가 절로 나온다는 후문이다. 유재석 못지않게 방송가에서 예의 바르고 겸손하기로 유명한 개그콘서트 ‘달인’ 김병만도 정글의 법칙 등 바쁜 촬영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항상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는 대표 연예인이다.

일반 연예인한테는 협찬을 해주지만 개그맨한테는 이미지를 실추시킨다는 이유로 한복협찬을 거부하는 유명 한복점도 있다. 안근배한복대여 잠실점 임기숙 팀장은 “우리 회사는 개그맨의 경우에도 무명시절부터 협찬하고 있다”며 “개그콘서트 개그맨들의 경우 현재 최고의 스타가 되었지만 과거에는 무명의 설움도 겪었다. 지금은 한복업계에서 앞 다투어 서로 한복을 협찬하겠다고 아우성이지만 톱스타 개그맨들은 다시 안근배한복대여를 찾아주는 의리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임 팀장은 또 지금은 톱스타가 된 한 개그맨의 코디는 자신에게 지난번 개그맨이라고 차별했던 한복점에서는 절대 협찬을 받지 않겠다고 전했다고 말한다.

불법정치자금 배달사고와 유사한 배달사고도 한복협찬에서 종종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비양심적인 연예인코디들은 유명연예인의 한복을 협찬한다고 빌려가서는 협찬사진도 주지 않고 입을 닫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진짜로 유명연예인이 한복을 입었는지 확인할 수 없는 협찬사고이다.

(주)안근배 이선아 대리는 “무명이던 연예인들이 설날이나 추석 같은 명절에 한복을 입고 대중 앞에 선 다음 승승장구하는 경우가 정말 많다. 한복이 화(禍)를 막고 복(福)을 가져다준다는 증거라고 생각한다”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다가오는 2012년 추석에는 더 많은 연예인들이 한복으로 아름다움을 마음껏 뽐냈으면 하는 바람이다

유송 개요
유성이 운영하고 있는 맥신코리아(www.maccine.net)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문기업이다. 사람ㆍ회사ㆍ브랜드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을 모니터링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주는 것이 맥신 코리아의 긍극적인 목표이다.

웹사이트: http://www.HAANS.co.kr

연락처

(주)안근배
홍보실
최윤정 실장
1544-77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