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사료, 축산물 HACCP 운용 우수작업장 선정 영예

- 지난 19일 시상식 및 배합사료 공장 대표 HACCP운용 우수사례 발표

- HACCP 체계 준수 및 클린 데이 운영 등 고품질 사료 생산 위한 전사적 노력 결실

뉴스 제공
트루라이프
2012-09-24 10:57
인천--(뉴스와이어)--고객과 함께 미래를 선도하는 서부사료(주)(대표 정세진, www.sbfeed.co.kr)가 ‘2012년 축산물HACCP운용 우수작업장·사료공장’에 선정됐다.

우수작업장 선정은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원장 조규담)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축산경제연구원에서 주관하며 시상식 및 사례발표는 지난 19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보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심의위원회를 선임하여 두 차례의 엄격한 심사를 실시하여 우수작업장을 선정했는데, 서부사료는 전국 100여개 사료공장 중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일등 무결점 공장’임을 인정 받게 되었다.

‘도심속 친환경 공장 운영’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서부사료는 HACCP 체계 및 당사 품질경영시스템을 상시 준수할 뿐만 아니라 위해환경개선(악취, 소음, 비산먼지 등)에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악취 처리 효율 향상을 위해 업계 최초 플라즈마 탈취 시스템과 수평식 Wet Scrubber를 설치하는 등 지역 환경 보존에 앞장서고 있다.

서부사료의 HACCP우수작업장 선정은 이러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 풀이되며 시상식 이후 생산부문 원재곤 전무가 사료 공장 대표로 우수사례를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원재곤 생산본부장은 “서부사료의 모든 구성원은 안전하고 깨끗한 고품질 무결점 사료를 생산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전 사원 ‘클린 데이(Clean Day)', 현장 책임자 ‘1일 공장장 제도’등을 상시 운영하는 등 품질경영시스템 준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우수작업장 선정을 계기로 서부사료의 위해요소관리 노하우를 대내외에 적극 알리고 품질향상에도 힘써 앞으로도 업계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갈산동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서부사료는 지난 2006년 HACCP 최초 인증 이래 2008년, 2011년에 이어 올해 상반기 HACCP 3회연속 무결함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악취관리 선진화 사례’로 선정되어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대표적인 친환경 공장 운영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트루라이프 개요
국내 배합사료의 효시이자 양계 사료 시장 브랜드 파워 1위 제조업체인 40년 전통의 (주)서부배합사료를 전신으로 2006년 10월에 분리, 독립한 (주)트루라이프는 오랜 축산사료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축산농가의 수익증대를 위한 책임경영컨설팅을 전개하는 ‘컨설팅사업’과 친환경 유기농 식품브랜드를 가정에 유통하는 ‘식품사업’, 식품 및 축산컨설팅 기술을 세계에 전하는 ‘해외사업’ 부문으로 이루어진 식품종합회사다. 트루라이프는 ‘True Food, True Life’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목표로 계란소비촉진캠페인 등 NGO단체와 연계한 기부활동과 같은 지속적인 사회공헌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1년 4월에는 내 몸이 좋아하는 건강식단 ‘호밀’을 출시하여 간편하고 균형잡힌 건강식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 식단 대표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http://www.sbfeed.co.kr

웹사이트: http://www.etruelife.co.kr

연락처

(주)서부사료
홍보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