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아이가 제안하는 명절 연휴 학습 노하우

뉴스 제공
노벨과개미
2012-09-27 09:48
서울--(뉴스와이어)--요즘은 추석 연휴와 함께 행사가 많아 들뜨기 쉬운 시기이다. 연이은 행사와 명절 분위기로 인하여 긴장감과 집중력이 떨어지고 학습의 흐름이 잘 끊기기 쉽다.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기 쉬운 이때 명절 연휴를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학습 노하우를 노벨상아이가 공개한다.

Knowhow 1. 공부의 감 잃지 않기

연휴라고 무작정 책을 덮어 놓고 뛰어 놀기보다는 평소 리듬대로 규칙적인 학습을 하는 것이 좋다. 휴일이 시작되면 재미있는 TV 프로그램, 영화 등에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되고 오랜만에 뵙는 친척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면 하루가 금방 지나간다. 자신의 행동을 절제하면서 무의미하게 보내는 시간을 줄여 한 페이지라도 학습하며 명절을 보내는 것이 좋다.

Knowhow 2. 학습 리스트와 계획표 작성하기

전략적으로 학습 습관을 유지하려면 다가오는 추석을 보다 알차게 보내야 한다. 우선 연휴 기간 동안을 어떻게 보내고 학습할지 학습 리스트와 계획표를 작성하여 실천하도록 한다. 학습 리스트와 계획표를 제작하지 않는 것보다 제작하여 실천하려고 노력하다보면 공부 습관을 잃지 않을 수 있다.

Knowhow 3. 평소 읽지 못했던 책, 독서하기

가을을 독서의 계절이다. 그 만큼 독서하기에 알맞은 계절로 책 읽기 좋은 환경이 형성되는 시기이다. 평소에 학교 공부, 학원 공부 하느라 읽지 못했던 책을 펼쳐 보면, 앞으로 국어 성적 향상과 함께 어휘력도 쑥쑥 자랄 것이다.

Knowhow 4. 경험해 보고, 생활에서 놀이로 학습하기

명절의 풍습이나 먹을 거리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 풍속 등을 살펴 보면 자연스럽게 사회 과목의 학습이 될 수 있다. 또 명절에 있었던 일을 글로 써 본다면 수행평가나 글쓰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입학사정관제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Knowhow 5. 노벨상아이 100% 활용하기

노벨상아이 교재의 오답노트를 통해 틀린 문제를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하고, 평소 시간이 없어서 공부하지 못했던 부록 교재나 교과목 관련 이외의 학습물을 학습하도록 한다. 또 노벨상아이 사이트의 ‘웹툰’을 통해 과학 원리의 기초를 다져 보고, 급수 한자, 온라인 문제도 확인해 본다. 놀이 학습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공부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공부 방법을 소개한 노벨과개미의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자녀습관 길들이기’ 책을 보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다.

가족, 친척이 함께 하는 즐거운 명절, 추석입니다.

하지만 연휴가 끝난 후 학습 공백이 길어지면 슬럼프가 찾아오기 쉬워진다. 슬럼프가 오지 않도록 노벨상아이와 함께 즐거운 명절 보내고, 학습의 흐름도 놓치지 않는 것이 좋겠다.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초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피아: http://www.nobelpia.com
[중등 전문 학습 사이트] 노벨키: http://www.nobelkey.com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노벨아이
웹개발팀
문지희 대리
02-2189-6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