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페이, 인사동 ‘KCDF 갤러리’ 가을 데이트코스로 추천

뉴스 제공
아트페이
2012-09-28 09:00
서울--(뉴스와이어)--갤러리와 찻집이 즐비한 인사동은 특히 가을이 되면 데이트하는 연인들로 북적거린다. 몇 년간 인사동의 랜드마크는 단연 쌈지길이었으나, 최근 쌈지길에 대적할만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곳이 있다. 바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KCDF갤러리’.

KCDF갤러리는 전시, 교육, 아카이브, 갤러리카페, 갤러리숍, 옥외정원 등으로 이루어진 복합문화공간이다. 갤러리 관람 및 쇼핑은 물론 공예나 디자인 관련 전문서적을 열람할 수 있고, 옥상의 텃밭 옆 정자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갤러리 건물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마주하는 공간은 ‘갤러리숍’. 갤러리와 숍의 역할을 동시에 하며 생활문화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입점작가 심사가 매우 까다로워 상품의 예술성과 품질이 높은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현재 가장 주목받는 작품 중 하나는 소동호작가의 ‘종이조명-Origami Lamp’. 한지와 미송만이 사용되어 재료 자체의 아름다움이 극대화된 조명으로, 한국의 전통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탁월하게 풀어냈다는 평이다. 점등시는 물론, 소등시에도 우아한 조형미로 공간을 환하게 밝힌다. 디자인정글, 디자인네트 등 유수 디자인잡지 주최 공모전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각광받고 있는 소동호작가는, 현재 문화예술콘텐츠업체 아트페이의 아트디렉터로 재직 중이다.

KCDF갤러리에서는 1~2주 간격으로 새로운 전시가 진행된다. 낙엽의 낭만이 사라지기 전에 사랑하는 사람과 예술의 향기 가득한 인사동 길을 거닐어 보는 건 어떨까.

아트페이 개요
주식회사 아트페이는 신진작가, 인디밴드 등 모든 예술가들이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다. 젊은 창작인의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전시 기획하여 온/오프라인에 서비스하는 문화콘텐츠업을 하고 있다. 2014년부터 아트콜라보레이션 전문사이트를 오픈하여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에 있으며, 다양한 아트마케팅 TOOL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http://www.kcdf.kr

웹사이트: http://www.artpay.kr

연락처

아트페이
경영지원팀
임아영 대리
070-7858-85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