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2012 전국 고교 성우경연대회 개최

2012-09-28 11:00
서울--(뉴스와이어)--아나운서 기자 성우 등 방송이나 라디오, 이벤트 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2012 전국 고교 성우경연대회가 열린다.

주최측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은 오는 10월 1일(월)부터 12월 23일(일)까지 대한민국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와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응모분야는 개인부문과 단체부문으로 나뉜다. 먼저 개인부문은 시낭송과 구연동화(5분 이내 분량)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단체부문은 라디오 드라마, 애니메이션이며, 팀당 최대 구성인원은 5명으로 제한된다. 라디오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단체 제작물은 효과음이 삭제된 상태로 7분 이내의 WMV 형식 파일로 CD에 저장해 접수하면 된다.

한예진 성우/내레이션학과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 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후원하는 규모 있는 행사다. 참가 접수자와 작품에 한해 오는 12월 27일(목) 한예진 아트홀에서 열리는 예선을 치르며, 다음해 1월 4일(금) 본선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한예진 입학시 200만원 장학혜택 ▲금상 (부문별 1명) - 상장 및 상금 50만원, 한예진 입학시 100만원 장학혜택 ▲은상(부문별 1명) - 상장 및 한예진 입학시 100만원 장학혜택 ▲동상(부문별 2명) - 상장 및 한예진 입학시 50만원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예진 성우/내레이션학과 곽지훈 교수는 “끼 있는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 현재 한예진에 재학중인 선배들의 경우도 청소년 시절 이러한 공모전이나 경연대회 등을 통해 타고난 끼를 키워왔다. 우리 학과의 재학생이나 졸업생들이 애니메이션 판 도가니로 잘 알려진 <은실이>의 전체 더빙을 맡아 열연했다”며 “은실이 더빙에 총 9명이 선발되어 다소 무거운 사회적 메시지인데도 불구하고 현실감 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는 트리니티2(Trinity2)의 캐릭터 목소리의 주인공으로 총 6명이 활약하기도 했다”며 이번 경연대회가 성우라는 꿈에 다가서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전국 고교 성우경연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2 전국 고교 성우경연대회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voicecontest)나 주최측인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한예진은 지난 1992년 개원한 이래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학사시스템을 운영해 우수한 실력파 방송 및 예술인을 다수 배출하고 있는 방송 인재 양성 교육기관이다. 대표적인 학과로는 성우/내레이션학과, 뮤지컬학과, 무대미술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방송제작/연출학과, 방송음향학과, 방송메이크업/뷰티학과, 방송대본창작학과, 영화학과, 공연기획경영학과, 실용무용학과, 사진예술학과 등이 있다. 성우/내레이션학과는 공채성우를 비롯해 애니메이션더빙, 라디오더빙, 외화더빙, 광고녹음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학과로 한예진 출신들이 활발하게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개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은 방송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홍보 문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