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초가을, 내일능력개발원에 독감예방주사 맞으러 오세요

- 부설 감성심리연구소, ‘감 성 테 라 피 ’로 마음의 감기약 처방하다

뉴스 제공
내일능력개발원
2012-10-01 10:45
서울--(뉴스와이어)--바야흐로 독감예방주사의 계절이 다가왔다.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겨울철 감기를 대비한 철저한 예방책에 들 어갔다. 매년 이 맘 때면 병원에는 독감예방주사를 맞기 위한 환자들로 가득하다. 한 번의 따끔함에 감기를 완전히 피해갈 수는 없지만 면역력을 높인다는 생각에 매 년 많은 사람들이 병원을 찾는다.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에 소재한 내일능력개발원에서는 사람들을 위한 또 하나의 특별한 독감예방주사를 실시하고 있다. 부설 감성심리연구소 이 제 승 소장은 “세상에서 가장 지독하고, 고통스러운 감기는 상실의 독감이다. 이것은 외상(Trauma)과 일그러진 인식의 틀 그리고 건강치 못한 감정의 욕구로부터 비롯되며 누구나 이러한 덫에 빠질 수 있다. 방치된 우울과 불안은 급기야는 상실과 자살의 충동으로 이어진다.”라고 말한다.

그는 4주간의 ‘감 성 테 라 피 ’과정을 통해 사람들에게 마음의 감기약을 처방하고 있다. 감 성 테 라 피 는 ‘마음을 산책하는 길·음악과 함께하는 인생 소나타·돌아가는 길목에서·감성이 비가 되어 내리던 날’의 네 가지 소주제로 진행되며 자연, 향과 소리 그리고 다양한 움직임 테 라 피 가 접목된 콘서트 형태의 세미나이다.

무엇보다도 이 제 승 소장의 강의에는 사람의 마음을 이끄는 편안한 매력이 있다. 그의 수업은 상담과 교육이 음악의 선율과 어우러진, 여기에 Aroma향이 접목된 독특한 구성을 지니고 있다. 수많은 수강생들은 향기로 이 제 승 소장의 강의를 기억하고, 음악으로 그의 이야기를 추억한다.

특히 4주간 진행되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해 수강생들은 자신의 내면을 건강히 회복하고, 행복한 인생과 참다운 사랑의 의미를 알아간다. 음악과 그림 그리고 이야기로 엮어진 심리검사는 그동안 자신을 묶어왔던 상처들을 들여다보고 마주하며 위로하는 인생의 쉼과 같은 시간이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조 진 환 교수의 움직임 테 라 피 는 어깨의 근육뿐만 아니라 마음 속 단단히 뭉쳐있던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시원하고 유쾌한 강의로 사람들을 초대한다.

한 줄의 따뜻한 시로 문을 여는 이번 세미나는 강사들의 재치 있고, 감동적인 입담으로 이루어진 힐 링 토크 ‘감성이야기’와 ‘SBS 개 그 투 나 잇 ’팀들과 즐기는 신명난 향연으로 그 막을 내린다. 힐 링 토크 ‘감성이야기’는 ‘육체와 마음이 만날 때’라는 소주제로 인생의 다양한 고민들을 조진환교수의 움직임과 이제승소장의 감성심리를 통해 웃음과 위로로 풀어보는 감성 토크 쇼이다.

이번 가을 마음의 감기로부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행복의 백신을 맞아보는 것은 어떨지 내일능력개발원에 그 기대를 걸어본다.

감 성 테 라 피 는 대상에 따라 연예인·주부·직장인(일반인)감성테라피로 진행되고 있으며 소그룹 형태의 세미나로 매월 선착순 모집을 하고 있다. 4주간의 과정을 이수하면 내일능력개발원 평생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 취득이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상담은 내일능력개발원 부설 감성심리연구소에 문의바람(02-3292-0101 내선2번)

내일능력개발원 개요
내일능력개발원은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인사, 교육, 노무, 경영 컨설팅과 기업교육 컨설팅, 재직자 및 실업자 교육, 정부위탁사업으로써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인턴 사전직무교육, 성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는 평생교육학원이다.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과정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퇴직자의 인생 이모작 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토대로 서울 강북지역의 핵심 취업지원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내일능력개발원평생교육센터: http://blog.naver.com/sotiere
취업성공패키지로 꿈을 키우는 내일능력개발원: http://cafe.daum.net/chwisungpa

웹사이트: http://www.myjob.re.kr

연락처

내일능력개발원
경영지원팀
변석호 이사
02-3292-0101
010-2217-7381
이메일 보내기